사진술은 흔히 말하는 바와 같이 과학인 동시에 또한 예술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사물과 인간관계, 즉 사물에 대한 의미 부여는 언어기호에 의해 이루어졌으나 언어는 판에 박힌 듯 상투적이므로 사물의 의미가 자칫 잘못 굳어버리기가 쉽다. 사진은 언어와 같은 개념기호는 아니지만, 개념기호를 경신시키는 새로운 기호로서의 본질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사진은 모두가 과거에 일어난 사실들의 표상이요, 현실에서 사라져간 시간이 항상 현재라는 시점에서 재생되며, 이러한 사실은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시간개념을 일깨워주었다.
5월 21일 부부의 날은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지난 1995년 5월 21일 경남 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된 부부의 날은 가정의 핵심인 부부가 화목해야만 청소년문제, 고령화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법정기념일로써,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고자 제정되었다. 이혼율이 급증하고 있는 현 세태 속에서‘가족참여’의 붐을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쁘띠뜨 발렌은 기존의 스튜디오와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기와 가족을 위한 사진 전문가 그룹
지난 2007년 11월, 처음으로 그 문을 연 쁘띠뜨 발렌은 아기와 가족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사진 스튜디오이다. 작은 고래라는 뜻의 쁘띠뜨 발렌은 말 그대로 작은 아기고래가 크고 넓은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듯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으로 예쁜 추억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넓고 세련된 공간과 고급스러운 의상, 아기자기한 소품들, 또한 아기들은 물론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아늑한 분위기가 사진 속 자연스러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는 쁘띠뜨 발렌은 전문 스태프들의 즐겁고 활기찬 진행과 차별화된 편집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베이비 스튜디오는 아기와 산모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면, 쁘띠뜨 발렌은 가족 스튜디오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 이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의 기억을 담아드리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유익상 실장의 이념이 있었기 때문이다. 유익상 실장은“어느 행복했던 날의 순간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선택은 바로 사진”이라며, “쁘띠뜨 발렌은 아기들의 행복 가득한 웃음과 더불어 가족의 단란한 한때의 소중한 가치를 영원한 기억으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중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쁘띠뜨 발렌은 강남권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선 짐작할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력 있는 사진전문가들의 뛰어난 사진 퀄리티를 통해 고정적인 팬클럽까지 생겨 소개소개로 발길이 닿는 가족들이 줄을 잇고 있다.
소외된 이들의 아름다운 모습 남기고 싶어
쁘띠뜨 발렌의 유익상 실장은 사진학을 전공한 이후, 다년간 패션잡지와 광고회사에서 사진과 관련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그간의 노하우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새로운 아기사진과 인물사진을 만들어내고 있는 그는 대학 강의를 통해 후배들에게도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사진학뿐만 아니라, 비쥬얼 디자인을 공부함으로써 또 다른 노하우를 통해 특별한 앨범제작 편집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 유 실장은 무엇보다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고자 계획하고 있다.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가족사진과 노인들을 위한 영정사진을 찍고 싶다는 것이 바로 그의 생각이다. 물질 만능주의 시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물질보다는 품질, 기술, 무엇보다 마음으로 승부하겠다는 쁘띠뜨 발렌,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깜짝 이벤트로 가족 사진촬영과 고급액자를 20만원에 선사한다고 한다. 서둘러 가족의 손을 잡고 지금의 행복한 미소를 영원한 추억으로 간직해보는 것은 어떨까. NP
유익상 실장 프로필 (박스기사 첨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사진학과 졸업, 광고사진 전공(B.F.A) School of Visual Arts 대학원 졸업(M.F.A) Photography & related media, 뉴욕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3차 학기 재학 중 ‘Studio I’대표, 포토디렉터 (주)Cayen Associates 사진편집 디렉터 서울예술대학,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강원대학교 출강 패션 포토그래퍼‘Dah Len’스튜디오 근무(뉴욕) 사진작가‘Elliot Erwitt’전시프린트 작업참여(뉴욕) 멤버십 매거진‘Favor’Editorial photo director 멤버십 매거진‘Equus’Editorial photo director 개인전‘My Mythical Utopia’(관훈 미술관 기획) 개인전‘illusion and I am..’Avenue L ‘The gallery’(서울옥션기획)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동문 그룹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금단의 열매’전 성곡미술관 공모전 대상 수상기획전 석사학위기전 ‘ILLUMINATIONS’ Brenda Tayolr Gallery, 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