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동산 개발 산업의 중추로 자리매김할 것

국내 부동산 개발 산업은 정부 정책과 경기침체가 맞물려 커다란 위기에 봉착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시행되고 있는 분양가상한제와 주택담보대출규제는 주택시장의 바닥청약사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으며 상가후분양제, 기반시설부담금 등으로 인해 자금회수 지연과 금융권의 대출 기피로 개발 업체들이 무더기로 사업을 포기하는 실정이다.

경제 전문가들은 정부의 규제완화 등의 가시적인 조치가 나오지 않을 경우 단순히 부동산 개발 산업에 국한된 침체를 넘어 전반적인 경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서서히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는 국내 부동산 개발에만 치중하는 기업은 도태될 가능성이 크다. 이제 부동산 개발 분야도 국내 시장만을 고집하기보다는 해외 부동산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는 선택과 집중의 시기이다.

글로벌 부동산 시장을 공략하라

▲ (주)프리마스크의 강성모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마케팅, 기업프로모션, 도시홍보마케팅(페스티벌), 브랜드개발 및 M&A 분야의 전문가로서 기업, 지역의 발전 및 경쟁력 강화에 상당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정부의 국내 부동산 규제 강화, 개인의 주거목적 해외부동산 취득 규제 완화 및 폐지,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등의 요소가 맞물려 한국의 부동산 개발 및 건설 업체가 해외로 몰려가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견기업도 해외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과거 대기업의 고유영역으로만 여겨져 왔던 해외 부동산 사업 시장에 중소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있다. 이러한 원인은 대다수의 국내 개발 사업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반면 해외 부동산개발사업의 경우 최고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행처럼 번지는 중견 건설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다. 현지 사정과 법률 파악의 부재 및 단기적인 사업계획에 의존한 사후 관리의 한계 등으로 난항을 겪거나, 국내에서 단순 도급공사 위주로 주택 사업을 진행했던 중견 건설사들이 해외에서 대규모 개발 사업을 진행할 경우 자칫하면 커다란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익 구조가 안정된 해외 플랜트 사업 중심의 대기업과 달리 중견 건설사들은 오피스나 아파트 등의 개발 사업에만 나설 수밖에 없어 리스크도 크다는 지적이다. (주)프리마스크의 강성모 대표는“중소기업의 경우 단순한 주택분야 개발 및 건설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어 현지 분양 시장이 냉각되면 타격이 클 수도 있다”고 지적하며, “현지의 시장 환경 급변 등에 따른 법규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현지사정에 정통한 파트너 또는 네트워크 구축, 인력의 현지화, 현지 관행 존중 등의 사회 친화경영을 채택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해외시장의 특성, 유통구조, 고객의 니즈, 브랜드 등을 감안하여 세계에서 가능성 있는 지역과 고객층을 선택하고 급변하는 시장의 동향과 정책 등을 지속적인 현지방문과 가장 최근의 데이터와 자료를 활용, 시장타깃을 명확히 하는 집중적인 공략이 필요하다”며, “오피스텔, 리조트 등의 개발 이후 분양으로 사업을 마무리하는 과거의 형태에서 탈피하여 이를 직접 운영, 높은 고정수익을 창출하는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목표에 대한 도전은 계속된다
지난 2004년 7월 설립된 (주)프리마스크의 강성모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마케팅, 기업프로모션, 도시홍보마케팅(페스티벌), 브랜드개발 및 M&A 분야의 전문가로서 그간 다수의 기업과 지역 활성화를 성공리에 추진하여 기업, 지역의 발전 및 경쟁력 강화에 상당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부동산 개발프로젝트에 참여해 커다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러한 원동력은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새로운 목표에 대한 도전을 즐기는 그의 경영철학과 끊임없는 노력에 있었다. 특히, 강 대표는 주거 및 레저 문화가 발달한 유럽과 기타 선진국의 개발 트렌드와 시스템을 두루 살피며 그들의 개발형태와 수준 높은 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단순한 모방이 아닌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해외 기업들의 기술과 품질 및 금융 수준은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다. 이에 한국기업은 자칫 글로벌기업과 로컬기업 사이에서 비상을 위한 날개도 펴지 못한 채 도태될 수 있다. 우수하고 창조적인 기술과 품질 및 디자인을 통해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확고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쉼 없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주)프리마스크는 오랜 기간 해외진출에 대한 철저하고 계획적인 정보수집과 분석을 통해 빈틈없는 준비를 해왔으며, 다수의 국내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험과 노하우는 올바른 부동산 개발방향을 제시하기에 충분했다. 여기에 UCC를 활용한 전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부동산 시행 및 투자의 비즈니스마케팅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부동산 상품과 해외개발 상품의 패키지화를 이룩하여 투자자들의 안전성과 수익률을 높이는 참신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주)프리마스크의 혁신적인 시스템과 검증된 과정은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의 수립과 구체적인 성격규명 및 최적의 타깃팅으로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성공했다. 강 대표를 위시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팀과 필리핀 현지 최고의 파트너들이 회사를 구성하고 있는 (주)프리마스크는 우수한 인적자원과 획기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부동산 개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주)프리마스트는 동남아시아 필리핀을 시작으로 세계를 무대로 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