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 [사진=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 [사진=고용노동부]

[시사뉴스피플=이수민 기자]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7월 9일(금), 2021년도 노동인권 영상콘텐츠 공모전 「노바디 벗, You」시상식을 개최했다. 

「노바디 벗, You」공모전은 청소년 및 소규모사업장의 노동인권 보호 및 감성친화적 노동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시상식을 통해 우수 영상콘텐츠 공유 및 사례 전파 등 노동인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뮤직비디오, 웹툰 세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접수된 응모작에 대한 1, 2차 심사를 거쳐 대상(1편), 최우수상(3편), 우수상(6편) 총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강세림 씨의 “당신의 노동인권 점수는 몇 점인가요?”가 선정됐으며, 노동인권 감수성이란 실천으로 완성될 수 있음을 동영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최우수상에는 김민강 학생의 “노동이란 무엇일까?”, 김예은 학생 외 3명의 “청소년 아르바이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3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었으며, 우수작품 및 작품 준비과정, 촬영(제작) 후기를 포함한 수상자 인터뷰를 송출함으로써 노동인권 콘텐츠 공유 및 확산을 위한 발표회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 및 공모전 수상작은 교육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공모전 수상작을 주제로 한 작품수기집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