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거래 방식과 마케팅 비용 절감 통해 40~60% 저렴하게 공급

무병장수의 신기(神氣)를 발산한다는 신비의 옥(玉)은 그 효능이 너무나 다양하며 현대의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각종 현대병, 성인병 등에도 엄청난 자연치유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황토의 효능 또한 헤아릴 수 없이 많아 우리 생활 주변에 적용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을 정도다. 이런 옥과 황토로 만든 고가의 건강침대를 소비자에게 공장 직거래로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찾아가 봤다.

명품 옥침대, 명품 황토흙침대 등, 옥과 황토 등으로 만든 고가의 건강침대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헬스팜(대표 이종삼)이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 온돌의 기치를 내걸고 세계 최고의 건강침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하는 이 대표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어떤 방법으로 그것을 이루어나갈 수 있을지 살펴본다.
헬스팜의 침대는 옥침대, 황토흙침대, 건강기석침대, 건강미인침대 등으로 크게 분류되며 세부적으로는 돌침대, 옥침대, 흙침대, 맥반석침대, 참숯침대, 황토볼흙침대, 최첨단 나노세라톤침대 등으로 다양화된다. 이들 건강침대의 장점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전 제품이 절전형 좌우 분리 난방 형식이며 100% 천연옥돌과 진황토, 참숯으로 만들어졌고, 전자파와 수맥파가 차단되며, EMI 안전시스템이 내장돼 있다. 이외에도 3년간 무상 AS 및 평생관리, 계약금 10%에 후불제, 전국 24시간 이내 특송 배송 등 품질, 디자인, 가격 모든 부문에서 만족할 것이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고급 제품, 잘 팔리는 제품이 항상 그렇듯이.

최고급 제품의 저가 공급이 가능한 배경
국내 최고의 품질을 가장 저렴하게 공급한다는 헬스팜의 제품은 타사 제품보다 40~60%까지 가격 차이가 날 만큼 저렴하다고 한다. 그렇다고 품질이 떨어지거나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다. 헬스팜의 제품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보다 품질이 떨어지거나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시정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그것은 전국 대리점을 아예 없애버리고 전국 직거래 방식을 취해 중간 유통과정이 전혀 없으며 전 품목을 직접 원청 생산해서 바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때문이다. 백화점 수수료, 대리점 마진, 홈쇼핑 수수료 등도 전혀 없다. 고비용의 광고비도 없앴다. 공장도 최소 마진만으로 박리다매 방식을 취하고 있다. 대리점의 외상 여신도 없다.
이런 방식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이 대표가 국내 최대의 돌침대 회사에서 잔뼈가 굵은 20년 경력의 돌침대 베테랑이기 때문이다. 또한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해 우리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항상 저변에 깔려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오직 고객만족에만 주안점을 두고 있는데, 최대한 고객의 뜻에 맞추도록 노력하는 일환으로서, 사정상 부득이하게 금전적 여유가 부족한 고객에게는 이 대표가 직접 나서서 가격을 조율해 부담을 덜어주기도 한다.

업그레이드 및 외국 진출
이 대표는 디자인과 기능이 우수한 유럽산이나 값싼 중국산에 비해 한국산은 원가의 어려움이 있어 제품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침대 위에서 건강과 관련한 많은 것들이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하는데, 침대의 기능을 향상시켜 음악, 조명, 체지방 분석기 및 각종 기능을 통해 몸 상태 및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 및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국 온돌침대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온돌의 경량화와 우수한 패션 및 디자인, 다양한 의료기능 장착 그리고 최신 기술 접목을 통해 홈오토메이션화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대표는 20년 동안 온돌침대를 고집해온 장인정신으로 국내에서의 기술개발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 필리핀, 중동, 유럽, 미주 등을 비롯해 한국 온돌의 전 세계 글로벌 마케팅을 모색하고 있다. 중국, 인도 등 국가 경제력이 조금 떨어져도 인구가 많은 나라가 부유층도 많아 시장이 훨씬 크다는 것이다. 우리의 온돌침대와 20년을 함께해온 헬스팜의 이종삼 대표가 향후 국내외적으로 보여줄 한국 온돌침대에 대한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NP


※ 행사 안내
헬스팜 건강침대 인싸이드 베드는 하절기 초특가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고가의 옥침대나 황토흙침대와 특수 건강기석침대인 나노세라톤침대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 ‘인싸이드 베드(www.insidebed.com)’를 이용하거나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2254번지에 위치한 사당가구거리 서울전시장(이수역 1번 출구 육교 옆)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