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ㅣ 직접 만들고 쏴보는 밀리터리 체험전

국방과학기술대제전 [사진=방위사업청]
국방과학기술대제전 [사진=방위사업청]

[시사뉴스피플=박일봉 대기자]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이 주최하는 「제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이 오는 9월 2일까지 서울양재aT센터에서을 열리고 있다.

이번 대제전은 첨단 국방과학기술의 개발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하여 국방R&D 예산투자의 효용성을 대국민과 공유하는 전시회이다.

‘국방과 민간, 기술과 기술, 기술과 사업의 연결’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제전은 성공적인 KF-21(한국형전투기) 시험비행과 대형 방산수출 수주로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진 가운데서 개최되기 때문에 대제전에 대한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도 있다.

이번 대제전에는 각종 무기체계 모형과 국방과학기술 성과를 전시하는‘기획전시전’과 함께 △ 창의·혁신적 국방과학기술개발 성과를 소개하는‘핵심기술 발전 컨퍼런스’및‘미래도전국방기술 성과 발표회’△ 청년들이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창업아이디어를 경쟁하는‘창업경진 대회’△국방기술의 원리와 최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밀리터리 체험전’과 함께 △ 유명한 과학자‘글로벌 R&D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는‘국방과학기술 종합홍보관’과 3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업체홍보기획전이 상시 운영되며,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첨단무기체계 포토존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