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호식 기자] 행정안전부은 9월 5일(월)부터 9월 23일(금)까지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해 「2022년 정부혁신 유공」정부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정부혁신 유공 정부포상’은 정부혁신에 대한 동기부여와 성과창출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하여 격려하기 위해 2014년 시작되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공모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의 삶에 가깝게 와닿는 정부혁신 성과 창출과 확산에 기여한 일반 국민과 공무원이다. 후보자 추천은 9월 5일(월)부터 9월 23일(금)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온(ON)국민소통(https://www.onsotong.go.kr)」을 통해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포상 대상자는 국민참여심사, 공적심사위원회 등의 단계를 거쳐 연말에 최종 확정되며, 이들 대상자에 대한 전수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혁신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것으로, 과감한 정부혁신을 통해 국민이 생활 속에서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우리 사회 곳곳에서 정부혁신을 실천하고 있는 숨겨진 혁신 유공자를 국민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호식 기자
parkhosik8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