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원두커피제조공정의 대표브랜드인 에스프레소코리아(주)(www.espressokorea.com)는 최근 수요물량의 급격한 증가에 맞추어 경기도 광주에 연간 500여 톤의 생산라인을 구축한 본사 1공장에 이은 제 2공장을 증산 개설하였다.
▲ 정 대표는 고품질의 커피원두를 생산하기위해 양질의 생원두인 콜롬비아 파티오보니또를 직수입하여 베이스로 사용 블렌딩 커피의 안정성 확보를 하였으며, 이를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수입선 다변화를 꽤하고 있다.
최고품질 원두만을 엄선, WBC, CBC 바리스타 챔피언 공식 커피 1998년 컨설팅회사를 운영하던 정경석 대표는 국내커피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인스턴트커피시장을 겨냥해 에스프레소 원두커피사업에 뛰어든다. 2001년 법인화를 통해 에스프레소코리아(주)를 설립 후 탁월한 경영마인드를 통해 초창기 생산·매출의 1000%이상을 신장시킨다. 당사는 2002년 2월 한국최초 ‘에스프레소 원두생산을 시작으로 다양한 커피 군을 개발·생산하며 빨 빠른 성장을 거듭하였다. 스무디 메뉴인 커피를 이용한 프라페를 한국최초로 개발, 대내외적으로 많은 커피회사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기에 이른다. 2001년에는 한국최초 ‘바리스타아카데미’를 오픈(소비자들을 위한 무료커피교육), 최근 들어 협력사인 에스프레소코리아바리스타스쿨(주/ www.ekbarista.com)은 인재육성의 메카로 커피전문가 및 바리스타, 파티쉐, 소믈리에를 꿈꾸는 젊은 층 후진양성에 일조를 하고 있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는 WBC, CBC 바리스타 챔피언 공식 커피지정 및 원두커피 제조부문 커피티백 제품 특허 2종과 상표권 3종 등을 획득하였다. 특히, 자사브렌드인 카페보니또는 스타벅스와의 상표권 분쟁에서도 당당히 승리를 하였다. 이밖에 과테말라의 안티구아, 에디오피아의 모카시다모, 이르가체페, 인도네시아의 토라자, 만델링, 브라질의 세하도,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케냐AA, 하와이의 코나 엑스라팬시, 탄자니아의 킬리만자로 등 최고품질의 원두만을 엄선하여 커피본연의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명실 공히 한국최고의 원두커피 제조 가공회사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정 대표는 10년의 짧은 역사의 국내 에스프레소원두커피문화발전을 위해 협의회·체 및 다양한 모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왔고 한국최초유기농커피를 직수입하여 커피 웰빙 바람을 몰고 온 장본인이기도 하다. 커피전문가로서 더 유명한 그는 WBC 한국대표 바리스타 선발전 심사위원, 한국 커피교육 협의 주관 바리스타 2급 인증 시험 감독관 및 감독, 한국 커피문화원시스템 구축 상지영서대학 등 출강(로스팅), 바리스타 필기시험 출제위원 실기시험 감독관으로 역임·활동하고 있다.NP
▲ 에스프레소 코리아(주)에는 모든 직원이 간부이다. 항상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직원모두가 주인의식을 갖을 수 있는 비전이 있는 일터를 제공해 준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는 식품을 만드는 회사이다. 식품은 정직하여야 한다는 신념하에 그동안 내 가족의 먹 거리를 생산하다는 생각으로 정직과 신용을 우선으로 고품질의 완전식품인 원두커피생산에 최선을 다해왔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가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 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에스프레소원두를 사용하고 있는 커피들이 많고 취급하는 상품도 다양하다는 것이다. 특히 세계 각 국가의 유명커피를 거의 다 취급하고 있어 그만큼 제품군이 다양하다. 또 생두 가공 시 타 사들은 상온숙성 방법을 이용하는 반면, 본사는 저온숙성방법을 적용해 자동화된 로스팅 시스템을 바탕으로 각각의 원산지별로 나누어진 원두의 브랜딩 과정을 거쳐 혼합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의 원두커피 제품이 최고품질임을 증명하듯 국내 커피시장을 대표하는 굴지의 기업들인 (주)띠아모코리아, (주)한화갤러리아, 팬텀그룹의 디초코렛코리아, 바리스타전문 교육장등, OEM생산을 비롯한 사내카페, 커피프랜차이즈회사, 온라인 쇼핑몰, 일반마켓, 커피전문점 등에 이르기까지 일반소비자들을 상대로 전국 500여 등지에 제품공급을 하고 있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의 주요업무방향은 자체상품개발(원산지별 원두커피, 블렌딩커피, 녹차파우더, 휘핑가스, 초코칩토퍼)과 바리스타교육(강남교육장)을 통한 커피교육 커피를 점포를 위한 커피메뉴 컨설팅등을 다루고 있으며 본사 영업마케팅팀에서는 인터넷사업(www.coffee-tools.com), 커피원자제 공급, 본사직영공장에서는 산업용원재료공급(식품원료)등의 사업 분야를 통해 제조가공, OEM 생산, 무역, 커피, 원부자재 도소매, 코리아대표커피전문 사이트운영에 이르기까지 에스프레소 원두커피의 모든 공정을 아우르고 있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의 커피가 특별한 이유는 첫째, 세계원산지별 생 원두의 특별 관리와 높은 등급의 원두만을 엄선한 특별한 창조로 오리지널만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둘째, 원두의 수확에서 로스팅 단계까지 3차례 이상에 걸친 클리닝과정으로 단, 하나의 손상원두도 포장에 들어가지 않는다. 셋째, 공기를 이용한 급속 냉각방식으로 불쾌한 요소의 맛 들를 방지한다. 넷째, 저온 숙성을 원칙으로 원두별 시간 관리를 통해 완벽한 맛을 창조한다. 마지막 다섯째, 가장 완벽한 맛을 내는 1~3개월간만 유통시키는 철저한 Fresh Food 관리 시스템을 자랑한다. 이는 에스프레소 코리아가 과대 포장이 아닌 전문가들이 즐비한 수용자들의 품질을 통한 입소문으로 짧은 시간 안에 동 업계에서 선두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구들로 하여금 최고의 원두커피군들을 통해 보편적인 커피 맛을 선도 및 국내 원두커피보급화에 책임을 다할 것이다. 당사는 품질로 인정받는 원두커피 종합식품회사로서의 도약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내실을 갖추고 프랜차이즈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지방에서도 누구나가 쉽게 좋은 보니또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점차 늘려갈 것이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는 향후 다양한 마케팅과 역량 있는 우수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미개척지인 세계시장을 상대로 원두커피분야의 우리의 기술력이 접목된 에스프레소원두커피 수출로 국가적인 브랜드 창달에 일조하고 싶다. 앞으로도 남다른 생각과 실천, 그리고 120%의 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에스프레소코리아(주)는 행복추구, 정도경영, 고객의 유익,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의 사훈을 토대로 아름다운 카페, 향기로운 삶, 세계인이 찾는 명품커피를 목표로 불철주야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