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주도의 택지개발지구, 신도시배후지역, 교통망 확충지역이 투자 유망

가치투자란 주식시장의 투자기법으로 양적, 질적인 측면에서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기업에 대한 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의 가치가 시장에서 발현될 수 있는 촉매가 부각되는 시점에 집중투자를 해 수익을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최근 가치투자는 주식시장을 넘어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도 충분히 유효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 민경도시개발(주)의 고민경 대표는“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교감하는 인간중심의 개발을 민경도시개발(주)이 지향해야 할 선진주거문화의 시발점으로 잡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 6월 정부는 군사시설보호구역 가운데 통제보호구역(민통선)의 완화와 해제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된‘기업환경 개선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기업환경 개선 추진계획’에 따르면 민통선의 범위인 군사분계선으로부터 15㎞ 이내 지역을 10㎞ 이내로 줄여 여의도 면적의 109배에 달하는 319㎢의 땅이 지자체와의 협의나 수도권정비계획법상의 규제만 통과하면 주택 및 공장용지로 개발이 가능해진다. 민경도시개발(주)의 고민경 대표는“금번 당정의 발표로 경기북부지역 및 인접 강원지역이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으며, 이중 다수의 국책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철원지역의 지가상승이 가파르게 이루어지고 있다”며“이번 조치는 철원 지역 내 정부주도의 대형개발 사업의 가속화와 지역 부동산 가치상승의 촉매가 되고 있다”고 피력했다.

철원은 평화산업단지, 플라즈마 산업단지 조성으로 최고의 투자 지역
민경도시개발(주)의 고민경 대표는“땅의 가치, 희소 가치, 미래 가치 등3대 가치의 요인이 교집합을 이루는 지역에 투자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며“정부주도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신도시배후지역, 교통망(고속도로, 간선도로, 지하철, 경전철 등)확충지역이 투자가 유망하다. 또한 국내 삶의 질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른 친환경, 레저, 휴양 시설 개발이 활성화 되는 지역의 투자가 향후 성공적인 투자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민경 대표는“철원지역의 개발 이슈 중 단연 압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평화산업단지와 동양 최대 규모로 들어설 플라즈마 산업단지 조성”이라며“16.5㎢ 규모의 평화산업단지는 제4차 국토종합개발계획에 54㎢규모로, 인구 27만의‘철원평화신도시’계획의 중심축이며, 첨단플라즈마산업단지는 21세기 성장 동력이자 국민소득 2만불 시대를 넘어 3만불 시대로 견인할 차세대 미래에너지 사업의 메카로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한다. 이 두 가지 개발계획만으로도 짐작할 수 없을 정도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경제특구, 관광특구, 살기 좋은 특구 지정 신청이 가능할 만큼 다수의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것이 고 대표의 설명이다. 현재 철원은 경원선 복원으로 통일시대를 대비한 남북 중심축이자 물류거점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리조트 등의 개발계획으로 내재가치가 뛰어난 국내 최고의 투자지역으로 손꼽힌다. 특히 다년간의 노하우와 철저한 기획력을 갖춘 디벨로퍼로서 그간 다양한 형태의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완수하고, 개발대상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마다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면서 업계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민경도시개발(주)이 분양하고 있는 철원군 철원읍 대마리 환승역사 부근의 토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평화산업단지와의 접근이 용이해 향후 커다란 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지역으로 산업단지의 물류기지 역할을 수행할 중심지역으로 주목받으며 최고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철원 비타민나무 주말농장 단지 개발과 한터마을 타운하우스 분양 중
한편 민경도시개발(주)은 철원 비타민나무 주말농장 단지를 개발해 안정적인 수익과 전원생활을 꿈꾸고 향후 투자성과까지 고려하는 입맛 까다로운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중국에서는 국보, 러시아에서는 제2의 인삼, 홍콩과 대만에서는 기적의 과일로 알려진 비타민나무는 항산화작용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며 과일 중 비타민 함량이 가장 높아 비타민의 보고라 불린다. 특히 국내 유수의 제약회사들의 열매 매입수요가 풍부해 고수익이 예상되는 경제작목이다. 고민경 대표는“철원 비타민나무 주말농장 단지는 향후 가치상승 가능성이 높고 3~4년 후부터 비타민나무에서 생산되는 과실 원액의 고가 판매가 가능해 토지가치가 상승하는 자본적 수익과 일정기간마다 발생하는 수익형 투자 모두가 이루어지는 경쟁력 있는‘생산적인 부동산 투자상품’”이라며“절세 측면에서도 비타민나무 재배를 통한 양도세 중과, 비활용 토지의 이행 강제금 부과, 부재지주의 양도세 중과 등의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민경도시개발(주)이 분양하고 있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산면 맹리 311번지 일대에 조성된‘한터마을 타운하우스’부지는 자연친화적이고 최고의 이상향을 추구하고‘한 편의 아름다운 교향곡이 연상되는 최고의 주거명작’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컨셉을 바탕으로 넉넉하고 실용적인 단지배치, 고품격 인테리어와 최고급 마감을 통해 최고의 주거문화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경도시개발(주)의 고민경 대표는“한터마을은 도심에 인접해 있으며 자연이 보존된 천혜의 녹지에 편리한 교통과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최고의 이상향으로 안목있는 VIP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교감하는 인간중심의 개발을 민경도시개발(주)이 지향해야 할 선진주거문화의 시발점으로 잡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