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ury & Fun’의 패션 브랜드 입지 노려

여름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품은 바로 샌들이다. 일단 시각적으로 시원한 이미지를 선사해주는 것과 동시에 기능적으로도 여름에 알맞은 형태의 슈즈이다. 비록 평범한 티셔츠에 반바지차림이라도 스트랩 슈즈 하나만 제대로 신으면 강렬한 이미지를 전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 (주)파페코리아의 이무종, 이형철 대표가 PAPE만의 독특한 디자인에 끌려 직접 PAPE의 파트리샤 가스파리안 사장을 만나 끈질긴 설득 끝에 아시아 지역 최초로 패션 브랜드 PAPE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웬만하면 옷 차려 입기도 힘들 정도로 땀나고 후덥지근한 여름, 신발 하나로 시원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샌들만큼 여성의 은밀한 노출욕망을 해소할 수 있는 패션 소품도 드물다. 톱(어깨 끈이 달린 윗옷)이나 반바지, 미니스커트가 제 아무리 노출패션의 3대 강자라고 해도 신체의 비밀스러운 부위는 가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샌들은 끈 하나만 걸치면 3계절 내내 숨어 있던 발가락을 비롯해 발등, 발뒤꿈치를 온통 내보일 수 있다. 샌들의 계절이다. 한낮 최악의 햇볕에서도 스타일을 굳건하게 지키고 싶다면 시원한 플랫 샌들로 발을 해방시키자. 스커트나 통이 넓은 팬츠 어느 것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오래 신어도 발이 편하니 플랫 샌들을 아끼는 셀러브리티들의‘잇’아이템으로의 명성은 계속될 듯하다.

국내에는 처음 도입되는 브라질 브랜드‘PAPE’
의류업체 (주)파페코리아(www.papekorea.co.kr)가 패션 샌들 브랜드‘PAPE’를 국내 시장에 런칭했다. (주)파페코리아의 이무종, 이형철 대표가 PAPE만의 독특한 디자인에 끌려 직접 PAPE의 파트리샤 가스파리안 사장을 만나 끈질긴 설득 끝에 아시아 지역 최초로 패션 브랜드 PAPE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PAPE는 파트리샤 가스파리안이 지난 2005년 11월 브라질 lguatemi mall Sao Paulo에 오픈한 브랜드로 가죽 패드형 깔판과 끈, 천을 이용한 다채롭고 개성적인 패션샌들 특화 브랜드로 가죽 패드형 깔판 하나와 2개의 끈으로 서로 다른 개성적인 자신만의 패션 추구가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빈티지, 피혁, 천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고르고 자신만의 개성을 창출할 수 있는 샌들 디자인이 가능한 PAPE는 현재 미국,호주 등에 숍이 개설되어 있으며, 국내에는 이번에 처음 도입됐지만 세계 각국에서 PAPE를 접한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다. PAPE의 강점은 모든 T.P.O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모토아래 다양한 상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는 것으로 모든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점이다. 상품의 콘셉트는‘Luxury & Fun’으로 클래식, 패셔너블, 노블리티 3개의 테마로 전개된다. 이에 맞춰 파페코리아(주)는 베이직 상품부터 재미있는 프린트가 돋보이는 라인,고급 프리미엄 라인,액세서리,핸드백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했다. 베이직 라인부터 감각적인 프린팅이 강조된 트렌디 라인, 고급 프리미엄 라인, 10대들을 공략한 펀 라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수용하겠다는 (주)파페코리아의 이무종, 이형철 대표는“파페코리아는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강점을 살려 20~30대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해 샌들뿐 아니라 의류, 핸드백, 액세서리 등 패션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젊은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스니커즈’ 와 플랫 슈즈 선보여...
한편 (주)파페코리아가 이번에 출시한‘다이어트 스니커즈’는 여성들의 S-line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젊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기능성 신발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주)파페코리아는 기능성 신발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기능성 신발 제품이 주로 고가로 출시돼 시장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판단에서 거품을 빼고 다이어트 스니커즈의 가격대를 중저가로 결정했다. 인디언 부족의 걸음걸이인‘폭스워킹’에서 착안해 개발된 다이어트 스니커즈는 보행 시 정서적 안정감과 함께 척추 교정 및 체중감량 효과까지 있어 건강과 다이어트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명 여우걸음으로 불리는 폭스워킹은 무릎을 살짝 구부린 다음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시야를 넓게 멀리 두고 걷는 것이 포인트다. 무릎을 쭉 펴고 걸으면 허리가 꼿꼿해져 긴장하게 되지만 폭스워킹은 허리가 편해지고 몸이 이완돼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준다는 것. 또 척추가 건강한 형태인 완만한 역S자를 그린다. 몸의 근육이 편하므로 10분,15분 정도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주)파페코리아 이무종 대표는“다이어트 스니커즈를 신고 걷는 것만으로 폭스워킹이 가능해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의 일석이조를 거둘 수 있다”며“디자인도 젊은 감각을 반영해 올해 기능성 신발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리고 요즘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플랫 슈즈도 출시되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주)파페코리아에는 PAPE 브랜드가 도입됐다는 소식만으로 런칭 초기부터 대리점 개설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주)파페코리아의 이형철, 이무종 대표는“아시아 지역 내 첫 런칭이니만큼 어려움과 두려움도 있지만, 지금까지 충분한 준비 기간을 거치며 국내 상황에 맞는 적절한 유통 전략을 세웠고, 차별화된 매장 인테리어와 확실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며“뛰어난 제품디자인을 바탕으로 신발, 기능성 양말, 가방, 의류제품 등이 포함된 토털 패션전문업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