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이재명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사진=뉴스피플 자료 일러스트 ]
검찰이 이재명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사진=뉴스피플 자료 일러스트 ]

[시사뉴스피플=손영철전문기자] 오늘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청구에 대해 여 야의 입장이 극명하게 드러났다. 

국민의 힘은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에 대해 "당연한 결과"라며  "구속영장 청구의 원인을 이재명 대표 스스로가 자초한 것"이다. "국회가 더는 범죄인 도피처, 은신처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민주당이 국민을 버리고, 부정부패를 옹호하는 우를 다시 범하지 않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지역 토착 비리 혐의로 점철된 구시대적 정치행태가 이 땅에서 사라지는 단초가 되길 희망한다"며 "부패한 정치인은 정치권에서 퇴출당하여야 한다 "진정한 민생을 원한다면 방탄 입법 독재를 멈추라. 죄가 없다면 당당하게 조사에 임하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을 무력화하고 대통령의 정적을 제거하려는 전대미문의 폭거"이다. "군사정권도 하지 못했던 일을 서슴지 않고 자행하는 윤석열 검찰의 만행에 분노한다". “검찰은 야당을 무력화하고 제1야당 대표의 정치생명을 끊기 위한 목적임이 명백하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이제부터 윤석열 검찰과의 전쟁"이라며 "검찰이 오로지 야당 대표를 정적으로 제거하려는 목적에 충실한 정권의 하수인이 다"라고 비판하며 “검찰은 '검사 독재 정권'을 자인한 것이 며 국민 심판의 길을 재촉하고 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