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23일 튀르기에-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박무열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1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박 회장은 기업인이면서 언론인 신분으로 2008년 기업설립 이후 기업의 경영으로 얻은 부를 꾸준히 사회에 환원하는 인물로 알려졌다.

그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참 기업인으로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더 나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일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회장은  누구보다도 지역발전이 곧 국가의 발전이라는 소신 아래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인이며, 또한, 언론과 정치권에서도 크게 조명 받는 인물이다.

박 무열 회장(㈜영남이엔지) 은 경북 울진이 고향이며, 해운대구 저소득 취약계층에 3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경남정보대학교와 동서대학교에 발전기금 수천만 원을 쾌척하였으며, 김영식 세 자녀 출산 지원재단에도 출산축하금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다양한 자선활동을 전개해 왔다.

박 회장은 공직자이셨던 부친을 따라 학창 시절 지방의 여러 학교를 옮겨 다녔던 기억을 떠올리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그리고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대학에 발전기금을 쾌척하는 것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런 그가 이번에도 튀르키예(터키) 공화국을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4만 6천 명을 넘기자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지진 피해 복구 구호금을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지사를 통해 일천만 원을 기부하는 통 큰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박 회장은 “모든 사람은 국경을 초월하여 더불어 살아갈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혼자서 살아갈 수 없음을 이해할 수 있다면 남을 돕는 일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라고 말한다.

그는 “앞으로도 남의 도움 없이는 살아가기 어려운 곤궁한 처지에 있는 곳이라면 만분의 일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우리 사회에 아직도 상처가 치유되지 않은 곳이 있는 한 몸으로라도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