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관광체험지원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웰니스 관광체험지원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시사뉴스피플=정이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보건복지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한 보건의료인 4000명을 위해 ‘웰니스관광 체험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웰니스관광 체험 지원사업은 코로나19 현장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전국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28개소에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4099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의 ‘웰니스 관광지’ 재방문 의향은 98.2%에 이르렀다.

참가자 1인당 평균 17만 원을 추가로 지출해 참여자의 치유뿐만 아니라 국내 웰니스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전국 28개 웰니스 관광지를 당일, 1박 2일, 2박 3일 등 다양한 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선택한 일정에 따라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서 숲 체험, 치유 요가, 다도, 명상, 건강 식단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체험프로그램 내용과 신청 방법은 복지부가 전국 선별진료소를 통해 안내한다. 

참가자 신청은 2회 받으며, 1회차는 6월 26일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2회차는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누리집(www.wellness2023.kr모바일 접속 가능)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자격 확인 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되고, 신청 접수 문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 체험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무국(02-6206-3550)으로 하면 된다.

김상욱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대한민국은 국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3년 5개월여 만에 팬데믹을 극복했으며, 그동안 헌신한 보건의료인과 방역인력들이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복지부와 관광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관광지를 발굴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