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1200여명을 대상으로‘현재 자기 계발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가’라고 설문한 결과, 68.1%가‘그렇다’고 응답했다. 이들이 공부하고 있는 분야는(복수응답)‘외국어 회화’(73.2%)가 가장 많았고,‘어학 자격증’(43.3%)이나‘직무 자격증’(28.2%)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이들도 상당수였다.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하거나 승진을 위해 샐러던트(Saladent=Salaryman+Student, 계발형직장인)로 살아가고 있는 그들이지만, 정시 퇴근의 어려움과 과중한 업무 등의 장애요인으로 결코 쉽지 않은 일임을 호소했다. 이에 외국어 출강전문회사인 (주)지엘에듀(http://www.gledu.co.kr)는 일상의 바쁜 업무와 일정에 쫓기는 직장인들이 학원을 다니기 어려운 경우나 회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정 레벨 이상의 외국어 교육 효과를 기대할 경우에 기업체 출강을 진행하고 있다. 시간과 장소, 강의의 목적과 회사상황 등을 고려하며, 교육생의 편리한 시간에 맞춰 회사가 요청하는 일정기간 또는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검증된 전문 강사를 원하는 장소로 파견하는 것이다. 이로써 해당 기업은 시간절약과 업무효율성을 제고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기업체 출강을 통해 검증된 학습 콘텐츠 제공
▲ (주)지엘에듀(대표 김도균)는 다양한 교재와 콘텐츠 개발로 외국어 전문 교육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나가고 있다.
해당 언어권의 문화를 이해하고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문법 등에 고루 비중을 두고 있는 (주)지엘에듀에서는 고급언어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다수의 공공기관과 업체에게 맞춤형 외국어 교육시스템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김도균 대표는“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필요에 따라 다양한 과목개설이 가능하며, 실제 업무와 연결된 수업진행으로 실용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단기집중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원어민 강사의 집중적인 발음 교정과 반복적인 스피킹 및 리딩 교육으로 완벽한 발음을 마스터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수강생들이 시간과 경제적 절약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단기간에 가능한 것은 학습자의 취약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학습시키기 때문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참된 교육과 맞춤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힌 김도균 대표는“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다년간 기업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국내 최고의 시스템으로 다국어 전문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소로 거듭나고 있는 (주)지엘에듀는 다양한 교재와 콘텐츠 개발로 외국어 전문 교육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나가고 있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