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전경 (사진=시사뉴스피플 DB)
고용노동부 전경 (사진=시사뉴스피플 DB)

[시사뉴스피플=조병직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13일 서울시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컨벤션룸에서 「2023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구인․구직자에 대한 고용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인증·공표하는 제도로, 민간 고용서비스기관 40개소와 민간 위탁기관 6개소 등 총 46개소가 선정되었다.

인지어스(유)는 ‘잡리서치팀’을 운영하여 고객 프로필을 바탕으로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하여 매칭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온라인 전직지원서비스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벤처기업협회는 전국단위의 지회조직을 활용하여 지역의 우수·유망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대학과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및 채용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인재를 연결하는 등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돋보였다.

이번에 선정된 46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은 앞으로 3년간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장관 표창, 고용관련 민간위탁사업 선정 시 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은 우리나라 민간고용서비스 시장의 성장과 전문화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정부는 우수기관의 시장진입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각종 규제를 합리화하고 금리우대 및 민간위탁 물량확대 등 민간고용서비스 시장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