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섭 대통령비서실장이 2일 서울 송파구 서울해누리초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 및 교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이관섭 대통령비서실장이 2일 서울 송파구 서울해누리초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 및 교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시사뉴스피플=김태균 기자] 이관섭 대통령비서실장은 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해누리초등학교(교장 곽윤철)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24년 늘봄학교 확대 시행을 앞두고 일선 학교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늘봄전담인력·교원·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현장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늘봄학교는 학교를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 협력해 아이들에게 정규수업 외 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아침 수업시간 전부터 최장 오후 8시까지)하는 정책이다.

정부는 늘봄학교 도입을 국정과제로 삼고 2023년에 시범 도입했으며 올해 1학기 2,000개교 이어 2학기에는 모든 초등학교에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비서실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교원들에게 늘봄학교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때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통을 통해 필요한 사항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교육 당국에 3월부터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만간 늘봄학교와 관련한 민생토론회를 개최해 윤석열 대통령이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늘봄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