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츄럴디톡시 협회 양미란 회장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파릇파릇한 식물들이 대지를 박차고 저마다의 고유한 향을 뿜으 며 그들만의 자태를 속삭인다. 봄 내음을 타고 천연의 향기가 우리 마음속에 깊숙이 들어온다. 겨우내 굳었던 몸과 마음이 자연의 향기로 치유된다. 봄에만 느꼈던 이런 자연의 향기를 이제 쉽게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느낄 수 있다. 바로 토종 아로마의 세계다.


▲ 양미란 회장
아로마 요법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 토종 향기요법을 전도한 인물이 있다. 바로 (주)美바이오-메드대표 겸 한국네츄럴디톡시협회의 양미란 회장이다. 그녀에게선 향긋하고 부드러운 향이 묻어 나온다. 향기의 발자취는 그녀의 사무실에서 부터였다. 그곳엔 여러 수십 종류들의 천연 식물을 말린 잎들과 원액 추출물들이 놓여 있다. 아로마 전문업체인 미바이오메드의 대표인 그녀는 대학 시절 지금 하는 일과 다소 거리가 먼 성악을 전공 했다. 하지만 그녀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정신적 안정을 노래로 제공했다. 그때부터 였을까. 그녀의 음악은 심리적인 치유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 그것은 학창시절 캠퍼스안의 푸른 녹음 속에서 그녀의 작은 공연이 이루어 졌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고쳐 주었다. 자연에서 뿜어 나오는 식물의 향기와 노래 소리가 조합되어 일상에서 찌든 관객들의 마음을 치유 했다. 이것을 계기로 졸업 후 성악을 잠시 접어 두고 향을 연구하기 위해 향료 선진국인 프랑스로 가끔 단기 연수를 자주 떠나곤 했다. 지성이면 감천 이라 했던가. 그런 피나는 노력과 집념 끝에 유명한 프랑스 화장품업체 한국 지사장이 됐다. 그곳에서 그녀는 일에만 급급하지 않았다. 틈틈이 향 추출 방법을 눈여겨보며 밤을 새며 공부를 했다. 반드시 우리나라 토종의 향을 개발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있었다. 그동안 지사장으로 있으면서 벌어놓은 돈을 상품개발에 쏟아 부으며 많은 시행착오와 역경을 이기고 미바이오메드 가 설립 됐다. 양 회장의 세계로 향한 도전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아로마 제품 개발

국내에 나와 있는 아로마 제품들은 질이 떨어진 수입산 제품들이 많다. 이런 수입 산의 남용을 막기 위해 양 회장은 토종 아로마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인은 외국제품의 강한 향수를 맡으면 더욱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특별한 경우에는 장미나 재스민, 제라늄과 같은 진한 꽃잎 향을 이용한 향기 요법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한국인뿐만 아니라 동양인은 풍토와 기후에 익숙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쑥이나 박하, 유자, 구절초, 찔레꽃등의 향에 더 친숙하다.”고 양미란 회장은 설명한다. 토종 약초 식물들을 대량생산 5년 이상 숙성시킨 아로마 원료를 추출하는 회사의 주요제품도 다양하다. 알레르기 비염환자들과 축농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만든 ‘알비뇽’, 스트레스를 조절해주는 ‘안티스트레스, 구강의 청결과 오염을 방지하는 ‘마우스 후레쉬’ 가 있다. 또 감기 예방이나 다스림을 위한 ‘독감고’,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들의 소중한 사랑을 청결하고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신비한 아로마의 명품 ‘로즈애프터’가 그것이다. 특히 피부관리실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확산되 온 로즈애프터는 임상실험보다 수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양미란 회장의 추전 요법

아로마 목욕 법을 들을 수 있다. 이것은 에센셜 오일(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가장 기분 좋은 방법이다. 근육과 관절의 통증을 풀어 주기 때문 효과 있는 치료라 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증기 요법을 들 수 있다. 아로마 훈증 기나 가습기, 분무기 등으로 아로마를 발향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이 가능하다. 또 일의 능률을 올리거나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한다. 또한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 시켜 주기 때문에 세균 감염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한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요법은 마사지 법이다. 이것은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가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단순히 문지르는 행동을 넘어서 에센셜오일의 효과적인 흡수로 인한 긴장완화 및 통증을 치유한다. 또 불편함을 느끼는 신체 부위에 식물성 오일과 희석된 아로마를 피부에 문지르며 흡수 시켜주는 방법이다. 또는 일반적인 만족감을 위해 손이나 발에 아로마 마시지오일을 이용한 자가 마사지를 실행에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