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안전지킴이'집현전'의 정신을 이은 전문문경호기업

말끔한 정장 차림의 손에는 무전기, 귀에는 리시버를 꽂은 채 분주하게 움직이는 경호원. 경호원의 일상은 긴장의 연속이다. 경호업무라는 것이 늘 언제 있을지 모를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 일인 만큼 단 한 순간도 경계의 고삐를 늦출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대통령 주변에서 경호를 하고 있는 경호원들의 시선은 한 군데 고정돼지 않은 채, 촉각을 곤두세우고 주변상황을 끊임없이 예의주시한다.


산업혁명 이후 인류는 그전에 몇 백 만년 동안의 변화보다 훨씬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을 불과 200여 년 동안 변화시켜 왔다. 그리고 또한 현재의 정보혁명은 더욱더 엄청난 속도로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렇듯 현대는 너무나 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이다. 때문에 우리의 생활이 더욱더 편안해지고 안락해질수록 우리 주위에는 그만큼 많은 위험과 불안요소들이 산재하고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각종 신종 범죄가 증가하고 그로 인한 개인과 기업의 사회적 위험도는 현저히 증가할 수밖에 없게 되었으며, 그 안전 또한 온전히 보장 받을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집현전정보원(대표 이종후)’은 개인경호와 VIP, 행사, 가족의 경호 및 보안경비까지 철저한 프로정신으로 고객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 경호를 받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부유한 사람이나, 인기 연예인, 정치인 정도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제 경호는 특정인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신변의 위협을 느낀다면 누구나 경호를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자격증 갖춘 전문경호원 보유

연예인들의 팬 사인회나 콘서트, 정치권의 전당대회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주부에서부터 스토킹을 당하는 20~30대 여성, 유괴를 걱정하는 부유층 자녀까지 경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얼마 전 발생한 상주공연사태와 발바리 사건으로 민간경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형편이다. 이처럼 우리 사회는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테러, 타인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지켜야 한다는 안전의 욕구와 적극적인 대책의 필요성이 부각된다.
상주공연사태는 전문경호 경비인력을 채용하지 않고 알바생과 일반인 채용으로 사고를 유발한 사건으로 전문경호원의 육성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한 문제로 떠올랐다. 현재 전국의 경호업체는 2000여개 정도 되지만, 전문자격증을 가진 정식경호원은 약 1000여명 내외에 불과하다. 이에 집현전정보원은 자격증을 갖춘 전문경호인력을 수십 명을 보유하고, 법률회사와의 결연을 통해 법률적 지식과 전문경호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어 놓았다. 그러나 수준 낮은 경호업체의 난립이 문제라고 이종후 대표는 지적했다.

▲ 집현전 경호원의 경호현장

완벽한 경호, 최상의 경비업무 시스템

‘집현전정보원’은 진정한 학문의 보고였던 조선시대 학문의 연구기관 ‘집현전’의 정신을 이어받아, 풍부한 경험의 결집에 힘을 기울이고, 이것을 젊은 도전 정신과 열정으로 신변보호와 경호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분석으로 새로운 경호업무를 창조하고 있다. 항상 고객의 안전을 최선의 목표로 경호업무를 두뇌와 많은 경험, 최고의 경호무술의 소유자들이 임무에 만전을 기한다. 그리고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관리 시스템으로 전문성을 확보하여 관리능력을 축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인력관리와 조직 관리로 능률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이밖에도'집현전정보원‘은 경호와 경비, 도우미, 시설관리 및 준공 청소 분야 업계 최초로 ISO2002 인증서를 획득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경호기관으로 평가받는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 날로 늘어나고 있는 폭력 및 강력범죄들을 국가공권력인 경찰력만으로 책임지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민간의 자본과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민간경호를 경찰의 한 분야로 적극 육성하고 이를 체계화, 전문화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그 안에서‘집현전정보원’이 함께 할 것이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