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인생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고 풍요롭게


고령화사회를 넘어 2018년 고령사회로의 초입에서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21세기 건국 르네상스 실현’이라는 성장 미션과 비전을 갖고 미래 산업 성장동력의 에너지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인요양시설인 THE CLASSIC 500을 설립하였다. 대한민국의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끈 대한민국 CEO 1세대. 누구보다 열정적인 삶을 살았기에 보다 높은 정상을 경험했지만, 여유와 낭만은 뒤로 미뤄둬야 했다. 이제 이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일에서 오는 기쁨이 아닌 삶이 주는 행복을 만끽하는 것이다. 제2의 황금기로써 대한민국 CEO 1세대들은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을 요구한다. ‘THE CLASSIC 500’은 60세 이상의 시니어(Senior)를 위한 도심형 복합 커뮤니티 시설과 주거공간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공간으로 도심 속 최첨단 시니어 타운이다. 소유형식이 아닌 입소보증금(전세개념)의 형태로 일정 관리비에 각종 서비스가 제공된다. 따라서 주택 소유로 인정되지 않아 현재 살고 있는 주택을 매도하지 않고도 1가구 2주택으로 인한 세금 부담이 없다. ‘THE CLASSIC 500’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가 6년여의 노력 끝에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의 결정체다.


일본의 시니어 시설 벤치마킹
일본은 장수국가로 알려진 만큼 전문적인 시설을 통해 안락한 노후를 보장해왔다. 역사를 가진 일본의 시니어 시설에는 대표되는 3가지 특징이 있다. 이는 시니어 시설들의 위치적 조건과 노후문화에 대한 일본 국민들의 인식 변화, 의료기관과의 접근성이다. 세이루카 레지던스(노인의료서비스)는 도쿄에서 젊음의 거리로 유명한 긴자에 자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병원이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손쉽게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문화생활 및 편의시설의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에서 비롯된 것이라 하겠다. 장수국가로 성장하기 시작한 우리나라도 이에 뒷받침하는 시설들이 차츰 등장했다. 15년 전 일본의 대표적 시니어 시설인 세이루카 레지던스를 벤치마킹한 THE CLASSIC 500은 5년 전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하였다. 2009년 설립된 THE CLASSIC 500는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동대교와 청담교를 이용해 쉽게 강남의 문화와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분당간고속화 도로를 이용하여 외곽으로도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내 롯데백화점, 대형할인마트 그리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은행 및 기타 편의 시설들을 유치하여 운전을 하는 불편함 없이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다.

호텔식 스파 & 휘트니스 서비스
온천의학 효능연구계의 대가인 아가시 유코 박사와 도쿄 중앙온천연구소가 입증한‘THE CLASSIC 500’의 천연 암반수는 830m 지하에서 끌어올린 심층수로 다양한 미네랄 성분과 알카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모든 연령층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수질을 제공한다. 또한 약2,314m²(약700여 평) 규모의 휘트니스 센터는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동장비와 최첨단 헬스케어시스템을 통하여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의학적 근거에 의한 맞춤식 운동 컨설턴트가 본인에게 알맞은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최적의 운동컨설팅과 함께 최상의 시설 내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최상의 메디컬 서비스와 건강관리
질병이 발병하여 치료하기 보다는 미리 관리함으로써 사전에 예방관리를 중요시하는 THE CLASSIC 500은 전담주치의를 중심으로 전담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가 개인별로 건강을 체크,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또한 건국대학교병원이 바로 옆에 있어 언제든지 쉽게 찾아가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간호사 상주 서비스 및 비상호출시스템으로 갑작스러운 위급상황에서도 신속한 기본 응급처치와 최단시간 내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 무인건강정보측정시스템(U-Healthcare) 운영으로 입소고객의 체중, 혈압, 체성분, 혈당 등의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관리해 줄 수 있다.

파주 스타밸리 골프이용 가능
오는 2011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파주 스타밸리 골프&리조트는 27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으로, 세계 골프코스 설계의 명장인 로빈 넬슨이 직접 설계해 전략적이면서 아름답고 편안한 코스로 품격 높은 골프를 즐길 수 있다. THE CLASSIC 500 입소자들은 원하는 날짜에 골프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THE CLASSIC 500과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리무진 운행서비스 제공으로 운전의 피로감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THE CLASSIC 500 건축물의 핵심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늘 가까이 있는 친구(友)와 함께, 메디컬 서비스로 수명(壽)을 누리며, 골프 및 리조트 서비스를 통해 휴식(休)을 맛보고, 커뮤니티 서비스로 즐거움(樂)을 누린다. 또 스파와 휘트니스 서비스를 통해 아름다움(美)을 가꾸고, 자산 서비스로 재산(財)을 불리며, 고품격 생활공간서비스에서 진정한 행복(幸)을 누리게 된다. THE CLASSIC 500의 권상문 대표는“민간기업의 의료시장 진출은 의료시설, 서비스 향상의 효과를 거둘 수가 있다”며, “정부의 법적 규제라도 완화된다면 국민건강 증진에 보다 나은 내일이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