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의 전환 통한 혁신적인 오일개발

수출로 각광 받는 유망기술 기업 (주) 동진화학/ 동진미라클

제품에 자신감이 과감한 혁신 가능케

작년 9월 재 창립한 (주)동진화학은 지난 11월 이창영 회장의 취임 이후 파죽지세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국내는 물론 중국 지사를 구축한데 이어 올 초에는 태국지사법인 (주)동진아시아를 설립, 태국 등 동남아시아 수출 길을 열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 정책과 글로벌한 환경보호, 에너지 고효율 화라는 시대적 대세를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동진화학은 ‘차세대 엔진오일’이라는 평가와 함께 엔진오일 성능개선제 단일 제품으로 세계 글로벌시장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 동진화학 이 창영 회장
인간의 노동력을 기계가 대신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우리는 기계설비나 장비사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은 물론 막대한 자본을 투입했다. 그리고 이런 연구의 많은 부분은 마모와 마찰, 그리고 윤활에 대한 것이다. 마찰을 줄이고 열을 낮추며 마모를 감소시켜 충격을 흡수하는 일이 효과적일수록 기계설비나 장비의 수명은 연장될 뿐만 아니라 작업 효율성이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윤활을 필요성과 중요성은 산업현장 곳곳에서 각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모든 산업 현장에서 장비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다 더 나은 첨단 윤활유를 요구하고 있으나. 이에 동진화학은 10년간의 자동차 엔진오일 제조의 경험과 판매를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슈퍼미라클플러스’라는 윤활유 첨가제를 개발했다.

‘차세대 엔진오일’이라는 평가를 받다
고유가의 한파와 녹색성장은 전 지구적 문제이고 요구사항이다. 이런 시기에 동진화학이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판매하는 엔진오일은 제 4세대 윤활유로서 경제적인 측면과 환경적인 측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슈퍼미라클플러스는 엔진실린더의 마찰을 줄여 마찰소화 해주는 일반 엔진오일과 같은 역할을 하지만 자체 개발한 물질이 기계와 물리적 결합을 일으켜 표면자체의 상태를 개선하는 원리로 작동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탁월한 마모 억제로 엔진 수명이 3~5배 이상 연장 운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엔진오일의 보충만으로 오일 교환 없이 15만㎞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윤활유의 수명을 최대 50배 이상 연장시켜 업계로부터 ‘차세대 엔진오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마찰계수가 1/100이상 감소되어 엔진의 파워가 향상되고 에어컨을 켜고 오르막길을 주행해도 가열의 가능성이 없다. 영하 30도의 날씨에도 탁월한 시동 성을 자랑하며 LPG차량을 포함 전 차량의 워밍업이 필요 없다. 매연을 70~80% 감소시킨 친환경 제품이며 엔진 소음 감소로 쾌적한 승차 분위기, 부드러운 질주로 운전자 피로 감소, 연료 절감으로 인해 탁월한 경제성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회장은 “수퍼미라클플러스는 차세대 윤활유”라며 “최상의 품질로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글로벌시장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엔진오일 성능개선제 단일 제품으로 세계 글로벌시장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진화학의 신 개발품인 '슈퍼미라클플러스'가 지난 7월 15일 태국 방콕에 아시아를 총괄하는 '동진아시아'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에서 영업력 구축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는 획기적인 연비 절감과 저탄소 배출로 많은 고객이 확보된 상태에서 해외시장 개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 것이다. 슈퍼미라클플러스는 엔진오일 성능 개선제로 연료를 많이 먹는 차, 배기가스가 심한 차, 오르막길에서 힘이 달리는 차, 엔진오일을 많이 먹는 차, 겨울에 시동에 애를 먹는 차, 엔진소음이 심한 차, 머플러에 카본이 심한 차, 에어컨을 켤 경우 힘이 부치는 차, 특히 10년 이상 타야하는 차 등에 효능이 탁월한 제품으로 유명하다. 한편 동진화학은 1999년엔 발명특허출원, 상품등록출원, 을 했고 2001년도에 CQ마크, 벤처기업인증 등을 통해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차근차근 만들어왔다. 이창영 회장은 "야심차게 태국을 거점으로 인접국인 필리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 등 20여 개국을 1차 해외시장 진출 거점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 같은 제품 및 경영에 대한 경쟁력을 가시화하는 데도 집중하고 있다. 취임과 함께 각종 경영 및 제품 인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한 결과 ISO9001, ISO14000, Q마크 등 올 들어 획득한 국내ㆍ외 인증만 3가지에 이른다. 이 회장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혁신적인 제품인 만큼 전 세계에 공급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마케팅과 기술, 제품, 조직 등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진미라클 사업의 추진전략
슈퍼미라클플러스 사업은 특별한 자격이나 훈련된 인력을 충원하여 진행하는 사업이 아니라 누구나 원하는 사람이면 동참할 수 있는 개방형 사업이다. 회사가 진행하는 인력개발프로그램을 통해 과거의 경험이나 학력, 배경 등과 무관하게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다. 회사는 대리점자격교육, 리더강사교육, 최고리더 교육을 통해 영업 및 판매, 조직 관리 능력을 신장시켜 가장 효율적으로 조직을 구성한다. 또한 어떤 윤활유에 넣어도 그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축적된 기술과 어떤 제품과 비교해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또 하나의 강력한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체계적인 마케팅을 활용하여 블루오션을 개발하는 전략을 수반한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 이 회장은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조직운영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내부 인적자원의 역량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대리점자격교육 등 자체 인력개발 프로그램을 구축해 영업 및 판매, 조직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연말에는 직원들을 직접 필리핀으로 연수를 보내기도 했다. 이 회장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경영을 하고 있다. 이 회장은 “자체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엔진오일은 발상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자신 한다”며 “제품에 대한 믿음이 있으니 과감한 혁신도 가능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진화학은 가칭 ‘동진슈퍼루브’차량용 윤활유와 선박용, 산업용 윤활유를 개발 할 예정이며 회원복지향상을 위한 생필품도 제조, 판매 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20개국 이상 지사망을 구축하고 동진리더쉽 연수원을 설립 한다. 마지막으로 이 회장은 “언제나 초심을 간직하고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 하며 실천하고 고객 여러분과의 소통과 사업 참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정직하고 성실한 기업이 되겠다며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 정책과 글로벌 환경보호, 에너지 고효율 화라는 시대적 대세를 이끌어가는 명분 있고 명예로운 기업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슈퍼미라클플러스’ 엔진오일
이제는 교환이 아닌 보충의 시대

▲ 동진화학 슈퍼미라클플러스
(주)동진미라클 이천희, 정부영 부사장과 14명의 이사들은 한결같은 내용으로 명분 있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금 21c는 전 세계의 지도자들이 가장먼저 만들어 가야 할 부분이 첫 번째 경제, 두 번째 환경, 세 번째 에너지자원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각 나라의 국가지도자들의 국가정책과 기업의 기술개발이 하나가 되어 수출국가나 수입국가나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21c이슈입니다. 즈음하여 미래를 준비한 회사가 (주)동진화학, (주)동진미라클 입니다. 전 세계 5억8천만대의 자동차와 지구상의 모든 엔진 속에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엔진오일입니다. (주)동진화학에서 제조하고 (주)동진미라클에서 유통시장을 열어서 국내시장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시장의 지구환경과 에너지자원을 해결할 수 있는 수퍼미라클플러스 제품을 생산하여 국가의 정책과 기업의 윤리로 수출경쟁력을 만들어 나가는 회사입니다. 지금의 유통시장의 변화는 시대의 걸 맞는 아이템 즉 제품의 변화입니다. 유통사업의 성공여부는 시대의 맞는 제품과 소비자가 꼭 필요에 의해서 사용하고 또한 그 제품을 사용함으로서 적당한 이윤을 캐쉬백해주면 반드시 사용자가 늘기 때문에 사업은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어나지요. 또한 철저한 고객의 관리서비스를 해야만 유통비즈니스 사업의 지속적인 매출증감으로 엔진오일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이제는 교환이 아닌 보충의 시대입니다. 우리의 제품은 동남아를 중심으로 세계시장을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아침의 나라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의 에너지절감 제품과 친환경을 전파하는 녹색성장기업의 선두주자가 돼서 우리의 제품을 통하여 수출 선두기업에서 유통비즈니스 사업으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제품효과에 바로 대리점오픈
이 회사 손경옥이사는 08년 8월에 16만km를 사용한 에쿠스 승용차에 제품을 사용하고 놀라운 효과를 보고 바로 대리점을 개설하였다고 했다. 에쿠스하면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제일 좋다는 차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오래 타다 보니 차량의 소음이 커진데다가, 주행 중에 가끔씩 엔진이 울컥거리는 증상이 있어, 단골 카센터에서 여러 차례 정비를 받았으나,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여 최근 몇 년 동안은 쾌적하지 못한 승차감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우연한 기회에 수퍼미라클플러스를 넣고 난 후에 제품 이름처럼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소음과 진동이 새 차 때처럼 줄어들었고 차량 주행 중 가끔씩 엔진이 울컥거리는 증상까지 말끔히 없어졌습니다. 특히, 평소에 함께 차를 타고 다니던 친구들로부터 차량의 소음이 너무나 조용해져서 아주 승차감이 좋고 쾌적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주입 후 6개월이 지난 며칠 전에는 동네의 단골 카센터(한솔카센터)에서 엔진오일 점검을 하였는데, 점도와 색깔, 오일양은 모두 정상이며 교체할 필요가 없다고 정비기사로부터 판정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한솔카센타 사장은 “사장님이 미라클 사업을 열심히 할수록 카센터업주들은 손님이 끊겨서 굶어 죽는 것 아니냐”며 너스레까지 늘어놓았습니다. 10여 년을 알고 지내온 동내 카센터 사장님께는 한편으로 정말 미안한 마음이 들었지만 환경과 경제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우리 모두가 당연히 선택해야 할 일이기에 오늘도 만나는 사람마다 수퍼미라클플러스를 이야기 합니다.

서 있는 것이 안전한 것이 아니고 목표가 없는 삶이 더욱 위험
무더운 날씨에도 열정적인 김기운이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좋은 환경 속에서 남들보다 잘 먹고 잘살고 싶어 합니다”그러나 21C 는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결코 많은 돈을 벌거나 잘산다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어떠한 일을 하든지 퇴직할 나이가 될 때까지 일을 꾸준히 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고 넘쳐나는 인력에 비하여 일 할 곳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돈을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하며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첫째 시대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아이템과 정보를 잡는 일이다. 둘째 과감하게 도전하는 진취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하다. 셋째 믿음, 확신, 결단, 넷째 주인 정신, 다섯째 끝까지 해내려는 의지력, 강한신념, 여섯째 편안하기를 포기하는 것, 일곱째 불평하지 않는 긍정적인 자세. 최소한 이러한 마음이 돼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안전한 자동차가 있을까요? 구지 찾는다면 움직이지 않는 차인 것입니다. 그 차도 결코 안전 하다고 누가 장담 할 수 있을까요 ? 그것은 다른 물체 아니면 다른 차가 와서 부딪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험한 것은 마찬가지 일거라고 봅니다. 서 있다는 것은 목표가 없는 것이고 반대로 움 직일 때는 조금 위험 할 수도 있으나 목표가 있어서 보람과 기쁨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저는 서 있는 것이 안전한 것이 아니고 목표가 없는 삶이 더욱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동진화학 (주)동진미라클을 만난 것이 어쩌면 제 인생에 가장 큰 하나님의 선물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그것은 동진을 만나서 내 인생의 큰 꿈과 목표가 생겼고 희망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도 제품을 사용하면서 경제적인 큰 이익을 맛보면서 만족과 기쁨이 누리고 있습니다. 정말 21C 친환경 제품, 명분이 있는 제품을 제가 만나서 유통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하여, 큰 가치를 느끼고 있습니다. 세상에 가치가 있는 일이 그리 흔치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젠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것 만 으로도 경제적인 큰 이익과 지구 환경을 살리는 일에 작게나마 일조를 하는 나와 대한민국 국민이 될 것입니다.

미래 아이들 위한 부모의 선택
아울러 김단은 이사는 1992년 브라질 리우 데 자이네로에서 열린 “지구촌 살리기 본 회의장에서 12세의 한 소녀가 “여러분은 지구의 오존층에 난 구멍을 고치는 방법을 모릅니다. “여러분은 죽어버린 연어가 강에 돌아오게 할 방법을 모릅니다. “여러분은 이제 멸종된 동물을 돌아오게 할 방법을 모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제 사막이 되어버린 곳에 있던 숲들을 돌아오게 하지 못합니다. “어떻게 고칠지, 돌아오게 하는 걸 모른다면 제발 더 이상 파괴하거나 쫒는 것을 그만 둬 주세요. “오늘 이 자리에 선 저에게 숨겨진 의도는 없습니다. “저는 제 미래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 소녀의 처절한 호소에 각 국들은 그간 녹색성장이란 슬로건을 걸고 나름대로의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하지만 18여년이 지난 지금 상황은 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소녀의 호소를 중시한 자연 되찾기에 많은걸 투자하고, 설계하고 실행하는 그림이 그려진 게 아니었습니다. 세계는 지금 초 비상사태로 각 각의 ‘지구살리기’ 일환으로 저탄소배출, 전기차 생산, 도심혼잡세, 저탄소거래와 경제기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디젤을 천연가스용 차로 바꾸는 막대한 예산을 투입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심에는 적정수준을 넘는 배기가스차량은 진입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박한 세태에 우리 주식회사 동진화학은 슈퍼미라클플러스를 출사표로 공해물질감소 ,폐오일배출 감소, 저탄소배출 국가의 녹색성장 정책에 참여 하였습니다. 이제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누구는 하고 누구는 구경만 하는 그러한 시간은 지나갔습니다. 대한민국, 아니 전 세계 모든 차량, 선박, 항공기 기계 등이 동진화학의 엔진오일개선제를 사용하여 우리의 후손과 자손들이 맘껏 숨쉬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요즘 오존층파괴와 기후의 기형으로 세계 각국은 엄청난 재난으로 인명과 재산을 잃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자연의 선물을 우리는 마구잡이로 버리고 파괴했습니다.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이제 부터라도 옛 모습 옛 환경으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이 엄청난 일을 개인 혼자서는 힘들지요. 서로서로 합심해서 만들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우리 동진화학의 슈퍼미라클플러스를 이 지구가 숨 쉬는 그날까지 전파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부에서 사업가로 변신
한편 주부이기도 한 이수경이사는 “과일이 풍부하고, 맑은 저수지가 많은 안성이란 작은 도시에 깨끗한 환경을 좋아해서 살고 있는 여성입니다” 13년 동안 여러 사업과 장사를 해 오던 중에 지난 2008년 가을에 가까운 친구로부터 의미 있는 제안을 통해 이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뛰어남 제품의 효과에 사업성을 찾아내어 주변인들로부터 칭찬도 많이 듣게 되었지요. 차량의 매연과 함께 발생되는 폐윤활유 감소를 통하여 환경을 지키고, 연비의 절감으로 인해 가정경제의 도움이 되는 것을 체험하고 대리점사업을 시작 하였습니다. 21C에 맞는 사업이기에 여자인 저도 자신 있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수원에서 작은 시작이었지만 현재 원주 본사의 넓은 공장을 보며 마음 뿌듯함에 자신감이 더욱 충만하고 있습니다. 최근 태국수출에 힘입어 전 세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쓰는 제품을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기자가 사용자를 찾아 확인해 본 고객은 “제 차는 2004년 3월산 뉴 그랜저 XG 2.0 이며 GAS개조 차량입니다. 총 주행거리 189,090km입니다. 처음에 정말 신기했습니다. 조용한 엔진소리에, 머플러에서 나던 냄새도 싹없어 지는 것이었습니다. '뭐 이런 게 다 있지 거 참 신통하네' 혼잣말로 중얼거리며 수첩에 '수퍼미라클플러스'주입 일자, 총 주행거리를 기록했습니다. 저는 또 한 번 놀랐습니다. 2000cc에다가 가스로 개조 한 차량이어서 차가 무겁고 액셀러레이터가 뻑뻑해서 장거리를 다녀오면 발이 아팠었는데 부드럽고 가벼웠습니다. '연비도 많이 향상되니까 꼼꼼히 체크 해 봐'하던 친구의 미소 띤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2월10일까지, 1000km, 2000km, 3000km로 주행거리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연비는 더 향상되는 것이었습니다. 약 한 달간 체크 해 보니 세상에 가스 한 번 충전에 무려 100km를 더 타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24만 키로 주행한 동생의 프라이드 승용차가 매연 때문에 검사에서 불합격 받았다고 연락이 왔기에 '수퍼미라클플러스'를 주입해 주었더니 글쎄 그 다음날 바로 합격 받았다면서 참 좋아 하더군요. 누나의 아반떼와 매형의 무쏘, 조카사위의 체어맨은 지금은 이 제품의 마니아가 되었습니다. 이 기적의 제품을 만드신 동진 화학. 동진미라클의 임직원 여러분께 진정한 찬사를 보냅니다.
강모씨(59, 경기도) 현재 경기도 안양에서 학생통학 및 학원버스를 운행하고 있답니다. 저 또한 운수계통으로 잔뼈가 굵은 사람이라고 할 만큼 30년 가까운 세월동안에 택시는 물론 시내, 시외, 고속버스까지 다양한 차량을 운행했으며 유류 및 매연 절감기 등의 유통을 해본 경험까지 있지요. 그러다보니 동진 미라클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엔 보통 일반적인 소비자보다 오히려 반감이 훨씬 더 클 수밖에 없었던 것이 적어도 이제까지의 나의 경험이나 상식에 의하여 굳어진 고정관념이 아주 강했으니까요. 물론 믿어지지도 않았고 또한 믿으려고도 하질 않았는데 우연히 뉴스 보도된 내용도 보게 되었고 점차 강한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단 내가 실제로 한번 넣어 보자라고 생각하고 사용을 해보게 되었지요. 제가 현재 운행하고 있는 차량은 2004년식 25인승 현대 이카운티(구형)인데 우선차량의 엔진소음이 너무 심해서 항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으면서도 계속 정비를 미루고 있는 상황이었고, 유달리 소음이 심한 것을 함께 일하고 있는 주위의 동료들이 너무 잘 알고 있었는데 동진미라클을 넣은 지 불과 20~30분 만에 그처럼 심했던 소음이 완전히 사라져 버린 거예요. 너무 놀라운 일이 내차에서 바로 일어난 것이지요. 그러나 그건 놀라움의 시작에 불과한 것이었고 더욱 믿기 어려운 일은 이틀에 한 번씩 일정하게 주유하던 경유 값이 85000원 정도였는데 주유할때마다 15000원정도의 유류비가 절감되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매연도 놀랄 만큼 감소되는 것이 사실이었고요. 이렇게 되고 보니 더 이상의 말이 필요치 않았습니다. 유류비와 엔진오일 절감은 물론, 매연문제까지 해결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엔진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른 수리비용 절감 및 엔진수명3~5배 연장으로인 한 비용절감 등이 이렇게 분명한 제품이라면 이것으로 나의 노후인생을 새롭게 준비할 수가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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