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을 갖춘 정확한 체온측정이 가능

최근 신종플루 바이러스 때문에 전국이 들썩이고 있다. 신종플루의 감염 여부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증상이 바로 미열과 고열이다. 이 때문에 체온을 젤 수 있는 귀 체온계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귀는 체온을 측정하기에 가장 적합한 신체부위이며 고막은 체온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부(視床下部, hypothalamus)와 동일한 혈액을 공유하고 있다. 따라서 고막의 온도를 측정하는 것이 신체 내부의 온도변화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다. 귀 체온계 중에서 ‘브라운 써모드캔’이 가장 정확하고 믿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평을 듣고 있다. 이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주)호원유통은 브라운 귀 체온계 전문기업으로 21세기 차세대용 Home-Healthcare 제품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 (주)호원유통은 브라운 귀 체온계 전문기업으로 21세기 차세대용 Home-Healthcare 제품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주)호원유통은 처음부터 유통을 한 것은 아니었다. 최성태 대표이사는 무역을 전공하고 8년 동안 삼아약품에서 근무하였으며 (주)국제의료기 및 월간당뇨 회사에서 8년 동안 재직 하면서 의료 관련 경력을 쌓았다. 90년대 말에 사업에 대한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사업 준비를 시작하여 2000년 5월에 (주)씨-메디컬을 설립하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질레트 코리아와 지방 유아SHOP을 총판 계약했다. 그리고 2003년도에 전국 의료기채널 총판 계약을 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니, 기업이미지를 뚜렷이 하기 위해 (주)호원유통으로 합병하여 사업 확장의 기회를 삼았다. 2007년엔 종합병원 아산병원, 세브란스 병원, 서울대병원, 삼성의료원등에 납품중이며 전국 메디칼샾 및 유아용품샾에 공급하고 있다. 지금 현재는 의료관련 분야에 관심을 두기 보다는 최근 신종플루관련 국민 건강을 위해 귀 체온계 유통에 주력하고 있다.

임상적으로 검증된 가장 정확한 체온측정
▲ 최성태 대표
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은 두 종류의 체온계가 있다. ‘IRT4020’과 ‘IRT4520’의 두 가지를 비교했을 때 큰 차이점은 없으나 가격이 조금 높은 ‘IRT4520’을 소비자들이 많이 선호 하고 있다. 외관상 차이점을 말하자면 ‘IRT4020’은 렌즈만 보호하는 케이스가 있지만 ‘IRT4520’은 전체 보관 케이스가 있다. 그리고 ‘IRT4020’은 측정 후 측정치가 1회만 저장이 가능하지만 ‘IRT4520’은 전에 측정했던 8회의 결과를 기억해주는 기능이 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주부들에겐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하다. 아이가 열이 평소에 어느 정도인지 평균을 낼 수 있고 열이 발생했을 때마다 일일이 기록하는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열을 측정할 때는 체온계 센서가 귀 고막 근처에 있는 적외선을 읽어오는 형태인데 기존 모델들과 확실히 차별화된 부분이 있다. 또한 처음 귀 체온계를 사용할 때 1~2초 정도에 렌즈 끝 하얀 부분 팁이 34℃ 정도 예열이 된다는 것이다. 대부분 귀 체온계 재질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사람 체온하고 달라 순간적으로 저체온으로 측정될 가능성이 많다. 그래서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자동으로 예열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리고 위치확인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것은 고막 근처까지 안가도 체온이 측정되지만 브라운 제품은 위치확인 시스템이 있어 정확하게 고막 근처에 자리 잡았을 때만 측정된다. 마지막으로 피드백 시스템인데 예전 모델들은 측정이 끝났는지 여부를 ‘삑’하는 소리로 알 수 있었다. 하지만 브라운 제품은 피드백 시스템을 갖춰 깜빡깜빡 불빛이 들어왔다가 멈춰서 표시를 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불빛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밤에 형광등을 켜지 않아도 측정하는데도 불편함이 없다. 또한 알카라인 배터리를 사용하여 건전지 교체가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한편 귀체온계에 귀지가 묻으면 정확하게 나오지 않으므로 렌즈부분을 항상 청결하게하고 사용 후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최 대표는 “최근 신종플루로 인해 체온계의 수요가 늘어나 인증되지 않은 제품을 파는 곳이 더러 있다”며“정품인 브라운 체온계는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에서 하나하나 검사를 한 후에 유통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된다”고 밝혔다.

한번 신뢰를 잃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것이 기업의 이미지
▲ 브라운 써모스캔
전국각지의 임신출산전문 전시회에 참가하는 호원유통은 브라운귀체온계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2월과 8월에 코엑스에서 관람인원이 9만 명 넘게 방문하는 큰 박람회인 임신출산 유아용품 박람회에서 브라운 귀 체온계를 설명 및 홍보도 한다. 그리고 현재 종합병원과 소아과 병원 쪽으로 포커스를 두고 유통망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사용자들이 어디를 가더라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아가방, 보령 BB HOUSE 등 로드샾과 백화점, 대형마트, 종합병원에 있는 메디컬샾 등에 모두 비치되어있다. 요즘 국내외적으로 신종인플루엔자가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 부족한 의료기기와 백신 등의 보급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최 대표는 “비상사태로 인식하고 브라운 귀 체온계의 보급을 우선적으로 정부기관 관공서 및 교육기관에 보급하고 병원등 의료기관 수요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호원유통은 항상 신뢰,투명성,정직함을 기업이념으로 생각하고 회사를 이끌어 왔다. 한번 신뢰를 잃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것이 기업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호원유통은 모든 협력업체에 신뢰받을 수 있는 회사로 평가 받기위해 항상 매진한다. 또한 국민 생활건강 개선의 선두 기업으로서 항상 노력하며 이번 신종플루 유행 사태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국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주)호원유통이 될 것이다. 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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