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식기반 시스템 공급하는 에이비씨솔루션
최적의 솔루션으로 고객기업에 효과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현하기 위한 비전으로 지식기반 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도해온 (주)에이비씨솔루션은 현재까지 공공, 통신, 교육, 금융, e-Business분야의 다양한 시스템 개발 경험을 축적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관련 분야의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에이비씨솔루션은 최고의 지식기반 시스템 개발회사, 유비쿼터스 사회를 선도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IT그룹을 슬로건으로 세계적인 IT Business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고의 기술로 가치창출과 고객만족실현을 추구

현재는 다국적 기업인 IBM, Telelogic, BluePhoenix, MicroFocus와 제휴하여 대형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들을 공급 및 컨설팅하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의 품질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 분야에 대한 컨설팅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업무의 주요 솔루션 중 하나인 IBM Rational Performance Tester(이하 RPT)는 테스트 대상 서버 혹은 솔루션에 대해 가상 사용자 부하를 발생하여 성능상의 병목현상이 일어나는 지점 및 기타 응답시간 등을 측정하는 도구로 시나리오 구성기능과 다양한 사용자 부하 구성기능을 갖추고 있다. RPT는 계층적 구조의 에디터이며, 고난이도 및 자세한 테스트 결과물에 대한 관점을 제시한다. 서버의 동적인 응답에 대한 자동인식 기능이 제공되며 실시간 분석을 통해 부하 생성 시 어디에서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컨설팅이 가능하다. 현재 대부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의존하고 있는 솔루션의 기능 테스트도 IBM Rational Function Tester(이하 RFT)를 적용하여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MicroFocus와 제휴하여 공급하고 있는 Application Modernization 소프트웨어들도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특히 고객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구 시스템을 품질상의 하자 없이 신 시스템으로 전환하는데 유용하다.
또한 에이비씨솔루션은 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관하는 해외 IT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여 국내 IT 기술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페루 외교부 Portal과 공과대학의 e-Learning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우즈베키스탄 전자사료관 사업과 세르비아 기업등록청 Portal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는 그동안의 통신 분야 솔루션 개발 경험들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품질을 담보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에이비씨솔루션은 향후 다양한 솔루션 개발과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지식기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사업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다.
미래 도시를 위한 USN(Ubiquitous Sensor Network)과 U-Work

에이비씨솔루션은 IT기반 가치창출의 지식시스템을 갖추고 세계적인 IT Business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5가지 계획과 비전을 갖고 있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과 솔루션 판매, 각 산업분야별 파트너십 체결 및 컨설팅,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 조성과 자체 브랜드 개발, 온라인 오픈마켓설립, IT와 조인한 부가서비스의 창출이 그것이다. 또한, 오늘의 페르마가 있기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이 인적자원의 부재라고 말하는 이 대표는 “중소기업의 어려운 현실에서 인재계발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인적자원의 확보는 기업의 발전과 존폐를 가르는 중요한 부문이다. 기업의 발전 단계별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고 적절히 배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인력들을 회사의 성장에 맞추어 같이 성장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에이비씨솔루션은 창업초기의 임직원이 현재에도 대부분 유지되고 있으며, 그들의 능력이나 역할도 회사의 성장과 함께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업에 기여한 임직원들에게 기업은 그들의 노후에 대한 책임을 진다”라고 강조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많은 인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을 경영하겠으며 사회봉사활동도 계획 중에 있다”고 뜻을 밝혔다. “가족, 직장, 지역사회 등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 기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하자”라고 인생관을 말한 그는“구성원간의 믿음”이 경영철학이라고 말했다. “서로간의 믿음 속에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기계발이 가능하며 그것이 기업의 성장을 주도한다. 에이비씨솔루션은 자신의 역할에 적극적으로 임한 임직원들에게 책임을 따로 묻지 않는다. 또한 기업의 성과를 임직원에게 공정히 분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0년에도 계속되는 유비쿼터스의 미래도시를 지향하는 세계적 추세 속에 에이비씨솔루션의 성장과 발전 노력이 U-City의 완성에 많은 기여를 하길 기대해 본다. NP
윤봉섭 부장
ybs733@inewspeo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