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단계 세분화, 차별화, 특성화된 맞춤영어교육 구현

글로벌 시대에 영어교육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 없다. 영어는 세계화의 격랑을 헤쳐 나가는 첫 번째 무기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영어권 나라를 동경해서 영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세계화의 파고를 넘기 위해 불가피하게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배우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유창하게 구사하며 세계를 상대로 승부를 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열정을 쏟는 시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오늘날 모든 분야에서 영어의 필요성이 날로 증대하고, 그에 따라 영어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서 최근에는 영어 교육의 해결 방법의 하나로 아예 영어를 우리나라의 제2의 공용어로 채택하자는 제안까지 나왔다. 국가 간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언어 간의 경계가 무너지는 이 세계화 시대에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기본 수단이 바로 영어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에게 맞는 영어 학원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초.중.고생을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학원을 만들자!

▲ 강태우 이사장
새롭게 떠오르는 강북 교육의 중심지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는 학원이 있다. 세분화된 체계적인 수준별 학습과 철저한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어학교육의 혁명을 주도 하는‘강태우어학원’이 바로 그곳이다. 이곳은 학생들이 영어 학습을 통해 논리력을 키우며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수업 프로그램을 모두 혁신적으로 발전시켜가고 있다. 영어 프로그램의 세분화로 초.중.고 대상의 53단계별 맞춤 교육 및 220여개가 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법과 회화, 토플, 논술까지 총망라한 영어교육을 한다. 그리고 다년간의 영어 학습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영어 학습상황을 고려하여 초등부부터 고등부까지 단절된 학습상황이 아닌, 체계적으로 연계되어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임제를 실시해 1대1 밀착지도를 병행하고 있는 강태우어학원은 수업 후 나머지 학습을 통해 학습량을 보완하고 있으며, 당일 철저한 확인 테스트로 그날 배운 학습량을 그날 소화하게 함으로써 학습향상을 꾀한다. 정기적으로 명강사를 초청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자녀들의 학원 출·결·지각 등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전송해 학생들의 무단결석을 사전에 방지하기도 한다. 특히 학교별 내신대비를 위한 4단계에 걸친 완벽대비 프로그램은 초등부는 물론 고등부까지 내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강태우 이사장은“영어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학습의 양’으로 시간과 노력의 양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언어란 균형 잡힌 교류에 의해 발전과 창조를 반복하는 상호작용이며, 때문에 올바른 영어교육은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의 조화가 중요하다”고 조언하였다. 강태우어학원은 시설 면에 있어서도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다. 초등관, 중등과, 고등관을 각각 별도로 두고, 각 학년의 분위기에 맞는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다양한 영어교육을 실현할 멀티미디어실을 구축하였으며, 해외유학센터를 개원해 유학생을 위한 AP프로그램을 도입, 학생들이 세계로 나아가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패는 성공을 향한 과정에 불과하다

강태우 대표는 대학교 1학년 시절부터 현장에 뛰어들어 강의를 시작하였으며, 대학교3학년때 학생신분으로 학원사업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최선을 다한 강의와 경영이었지만 쓰라린 실패를 경험하며 세상은 단순히 열정과 열심히 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몇 년간의 긴 인생의 어둠의 터널을 지나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어학원의 문을 연지 3년 6개여월만에 18번의 확장, 이사를 함으로써 초중고를 아우르는 단일과목의 교육 시스템으로는 강북 최대 규모의 학원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젊은 나이에 빚더미의 악조건에서 누구의 도움없이 시작했던 8평 작은공간의 상담실장이자 관리자이자 강사였던 1인 다역의 과거를 생각하면 지금 강태우어학원(주)의 모습은 정말 비약적인 성공과 발전이 아닐수 없다. 학원생이 수천 명에 달하는 대형학원의 대표가 된 지금도 그는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쉬지 않고 일한다고 한다. 그는 학생들 개개인에게 단순한 영어지식전달만이 아닌 인생에 대한 꿈과 목표를 갖게하는 동기부여에 힘씀은 물론 미래에 청소년들의 영어실력에 책임질 자세로 10년을 바라보는 영어교육, 균형잡힌 영어교육을 강조한다. 청소년교육에 관심이 많은 강태우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삶에 대해 자유롭게 고민하며 꿈과 목표를 세우고 국경없는 미래사회에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리더쉽 센터”설립을 올해의 목표로 갖고있다. “변화와 도전”을 핵심가치로 생각하는 강태우 어학원주식회사는 최고의 강사와 최고의 시설로 최고의 학생들을 지도하게 될 명품학원인 강태우 어학원 “Top Class”학원을 5월에 개원할 예정이며 길음, 명일동, 구리등 총 3개의 직영점을 올해 오픈할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프랜차이즈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처음 시작할때의 열정과 마음을 절대 잃지 말자는 각오로 똘똘뭉친 강태우 어학원(주)의 가족들은 영어교육자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10년을 내다보는 영어교육을 실천하며 따뜻한 양심을 지닌 국제의사소통 능력을 지닌 글로벌 리더양성을 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될것이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