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무 오존 클러스터 음이온’ - EOS 클러스터음이온 발생기

글로벌 친환경 기업 탐방 - 환경과 관련된 질병이 날로 늘어나면서 하루 중 80% 이상을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실내 환경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처럼 실내공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각 기업도 친환경 산업을 위해 많은 아이디어와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공기의 소중함이 느껴지는 요즈음 클러스터음이온 제품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느라 바쁜 음이온 전문 기업이 있다. 이에 본지는 기존 음이온 공기청정기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음이온발생기를 생산 수출하는 기업을 찾았다.

무 오존(O3)  음이온 모듈 개발 특허

 
“EOS 음이온발생기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 무엇이 다릅니까?” 홍콩전자전에 출품한 제품을 보며 해외 바이어들이 원리에 대해서 쏟아낸 질문들이다. “EOS-204 음이온발생기는 시중에 판매되는 상당수의 음이온 제품들이 사용하는 고압발생기가 아닌 클러스터 컨버터 모듈(Clustered Negative Ion Converter Module)을 통해 음이온을 생성해준다” 이는 “일반적인 고압발생기는 음이온과 함께 불가피하게 오존(O3)이 다량 검출되지만 클러스터 이온은 오존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 특화된 기술이다” 국내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성민 본부장은 “음이온은 공기 중 음이온이 풍부한 숲속이나 폭포 근처에서 접하기 쉬운 반면, 현대화된 주거 환경에서는 접하기 어렵고 오히려 공해나 매연 등으로 인해 인체에 해로운 양이온이 급격히 증가하는 상태이다. 음이온 발생기(EOS-204)는 클러스터이온을 생성시켜 공기 중에 떠도는 먼지, 휘발성 유기화합물(포름알데히드, VOC 등), 가전ㆍ통신기기로부터 발생하는 유해 전자파 등을 중화시켜준다. 음이온을 공기의 비타민으로 부르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처럼 음이온은 유해 물질 제거 등 효과 외에 인체의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상당 부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일본음이온학회’는 발표한 바 있다.

자연 그대로의 공기 ‘클러스터 음이온’의 힘

 
자연 속에서 음이온은 숲속이나 폭포 근처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유독 이곳에서 상쾌함을 느끼는 이유는 다른 지역에 비해 공기 중에 음이온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대화된 주거 환경과 컴퓨터 등 사무기기에 둘러싸인 직장인들이 생활하는 사무공간에서는 인체에 유익한 음이온을 접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그렇다고 바쁜 현대인들이 음이온이 풍부한 산으로 계곡으로 들어가 생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최근 소비시장의 핵심 트렌드는 단연‘웰빙’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주변 환경, 특히 주거 환경에 관심을 가지면서 각종 기능성 제품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런 변화의 일환으로 최근 몇 년간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었으나, 단순 청정 기능에 머문 제품의 한계성과 인체에 유해한 오존의 방출 등으로 관련 시장에서는 새로운 대안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와 더불어 환경 전문가들은 ‘음이온발생기’를 최적의 해결안으로 제시하는 것과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도 급상승하고 있다면서 좁게는 공기청정기 시장이나 환기시스템 시장에서, 넓게는 생활환경산업 시장에서 음이온 기술과의 결합이 발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EOS-204(음이온발생기)’는 국가 공인기관인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오존 측정 결과 0.000PPM이 검출되어‘무 오존’이라는 놀라운 결과치를 얻었고, 한국원적외선응용평가센터에서 음이온을 측정한 결과는 타 제품이 시도하지 못한 3m에서 104,200 ION/CC, 1m의 거리에서는 310,600 ION/CC 의 음이온 방출량이 측정되었다. 타 사 제품의 음이온 방출 기술, 즉 플라즈마 혹은 코로나 방전 기술을 이용한 음이온의 방출량보다 월등히 높으며, 특히 대부분의 음이온 방출 거리가 0mm 혹은 30mm 등 상대적으로 단거리에서 측정된 것과 비교할 때 결과는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KBS ‘생로병사의 비밀’공기편과  KBS 생방송 ‘세상의 아침’ 산후조리원편, SBS ‘모닝와이드’ 등 다수의 공중파를 통해 기술력과 효능,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일본, 싱가포르 등 10여 개국 수출
EOS-204의 차별화된 음이온 기술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에너지/환경기계시스템 부문 기술력 평가에서 상위 두 번째 등급인 ‘T2’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생산품 전 품목에 대해 ‘으뜸상품’(인정번호 7004, 7005, 7033)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R&D부문 대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여했다. 현재 싱가포르 상장회사인 베스트월드사(BWL)를 통해 인도차이나 전 지역에 독점공급하고 있으며, 일본, 독일, 중국, 홍콩, 몽고 등에 수출하고 있고 “VIP AISA”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심각한 공기 오염으로 인해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이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중국 바이어들로 부터 제품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중국 가전 대기업에서 생산하는 공기청정기에 이 회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음이온 모듈(Converter Module)을 독점 공급키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향후 급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EOS-204는 미국 ‘CES’, 중국 ‘Canton Fair China’ 등 세계 유명 전시회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국내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성민 본부장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검증된 우수한 제품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생명의 공기’를 전파하는 전도사 역할에 선봉이 되겠다는 굳은 다짐을 해본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이라고 소비자들이 AS 및 사후 관리에 고민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저희는 구매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고객만족센터(080-500-1525)’를 운영하여 철저한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라며 자신감을 밝혔다. 현재 국내 판매는 (주)산들바람의 직영점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www.pureair-shop.co.kr)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고 고객만족센터(080-500-1525, 무료전화)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