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고 ‘명품’ 영어학원, 프라임영어전문학원

[부산 = 시사뉴스피플] 김용관 기자

입시학원은 어느 곳이나 '명문학원'이란 이름을 앞세워 학생들을 끌어오기 위한 경쟁을 하기 마련이다. 이런 가운데 부산 해운대 지역에서 조용히 입소문을 타고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학원이 있다. 이곳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차별화된 교재와 오랜 영어교육의 노하우를 지닌 원장이 제시하는 자기주도학습법으로 무장한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이다.

시중에는 없는 문법, ‘프라임’에는 있다

▲ 프라임영어학원 한영득 원장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의 영어 교육은 어휘, 어법, 독해, 청취, 생활영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최종 목표는 어느 학원이나 마찬가지로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좋은 대학에 진학시키는 데 있다. 하지만 다른 학원들과 다른 점이라면 ‘인성’을 가진 인재를 키워낸다는 데 있다. 학원 슬로건이 ‘믿음, 소망, 사랑’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특히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은 시중에는 없는 체계적인 수능 문법 교재를 바탕으로 수업이 이루어진다. 또한 영역별로 학생들 스스로 학습의 방법을 터득하는 ‘자기주도학습’이 주가 되는데, 이를 위해 각각 빈칸ㆍ주제ㆍ제목ㆍ요지ㆍ어법어휘 등을 채워 넣는 교재가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다. 중등부에서는 수업이 끝나면 단어시험을 치르고 학생들이 낸 과제를 평가한 다음 귀가가 이루어진다. 특히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고3 모의고사 성적 목표를 ‘90점 이상’으로 잡고 특별 교육이 이루어진다. 학생 자질에 따라 어휘 암기량은 각각 다르지만 일일 암기량을 보통 ‘200단어’ 기준으로 정해 학생마다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고등부의 경우 ‘1등급’을 받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사전에 엄격한 학생 관리가 이루어진다. 학습에 기본 자질이 갖추어지지 않은 학생은 학원 차원에서 더는 받아들이지 않으며, 학사 관리 또한 학교만큼이나 엄격하다. 학교 내신 성적의 향상을 위해 학교별 교과서는 물론 부교재 제작을 따로 하는 것도 타 학원과의 차별점이다. 직접 교재를 만들어 수업하니 학생들은 성적 향상에 크게 도움을 받는다. 수능 부문 역시 영역별, 개인별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진다.

학생ㆍ학부모ㆍ학원의 삼위일체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은 시스템 체계가 매우 잘 갖추어져 있다. 군 제대 후부터 곧장 학원 사업의 꿈을 키운 뒤 부산 지역에서 오랜 ‘명문학원’으로 통해온 서전학원에서 영어과 팀장을 지냈던 경력답게‘영어 교육’을 위한 프라임영어전문학원 원장만의 노하우는 각 부문마다 세밀하게 녹아있다. 수업 후 해당 시간에 배운 문법을 그 자리에서 평가하고 문법 과제물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이어나간다. 또한 중학교 1학년 때부터 고등부 모의고사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유형을 미리 익히도록 도와주고, 각 시험마다 오답 분석도 철저히 한다. 특히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이 가장 공을 들이는 분야는 영어공부에서 가장 중요하다는‘어휘학습’이다. 학생들은 어휘를 암기하고 나면 영어와 한글 모두 시험을 치른 뒤 다시 ‘Oral Teat’를 거쳐 이를 통과해야만 귀가할 수 있다. 이 같은 학생 관리가 학원 차원에서만 이루어지기는 부족한 탓에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은 학생과 학부모, 학원이 모두 ‘삼위일체’로 영어교육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각 일일 수업내용, 듣기평가 및 단어시험 결과, 모의고사 성적 및 각종 시험결과를 다음날 바로 문자로 학부모에 통보하여 가정에서도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이처럼 철저한 학생관리야말로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이 명품 인재들을 키워온 비결이다. 가정과 학원을 모두 오가는 학생들의 진정한 ‘인성교육’과 ‘실력향상’은 프라임영어전문학원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신경 쓰는 부분이다.

더 ‘큰 꿈’이 더 큰 인재 만들어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은 지난해 학생들의 꿈을 더욱 크게 키워주기 위해 희망하는 학생들을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으로 직접 데려가 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재 해운대 지역에서 가장 ‘핫한’ 특급명품학원으로 통하는 프라임영어전문학원은 2015년까지 ‘부산 최고 영어 전문학원’이 되는 것이 목표다. 이미 그 명성이 해운대 밖에서도 자자하다. 프라임만의 전문 문법 교재와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암암리에 행해지는 고액 과외를 통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학생들을 진정한 인재로 이끄는 ‘명품’ 교육의 힘을 프라임영어전문학원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