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최고 건강식품 흑 마늘로 이겨낸다

[안동 =시사뉴스피플 ] 손 영철 전문기자

기원전 2,500년에 만든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이집트 피라미드. 40℃가 넘는 무더위에서 만리장

 
성과 피라미드를 만든 일꾼들은 마늘을 먹고 견디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알렉산더 대왕은 전투에 임하기 전에 병사들에게 마늘을 먹였고, 단군신화에‘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웅녀가 되어 환웅과 결혼하여 단군을 낳았다’는 기록이 있다.

그렇다면 체력과 면역력, 지구력을 키우기 위한 좋은 음식엔 무엇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마늘(garlic)이다. 마늘은 그만큼 역사 말해주듯 건강식품으로 애용 되 왔다. 1996년 에는 세계 영양학자들이 인간의 건강 에 좋은10대 건강식품 중 세 번째 식품이 마늘이었다. 
국내 많은 생산품중 의성흑마늘은 토종 의성마늘을 30일 이상 숙성시켜 만든 것으로 마늘의 냄새가 제거돼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러 차례에 걸친 공정으로 만들어져, 색소로 변화시킨 중국산 흑마늘과는 비교가 안 된다. 이와 관련, 마늘전문기업인 의성농산영농조합은 경북바이오연구원과 엠에스바이오텍과 합작으로 의성 흑마늘과 옥타코사놀의 좋은 효과를 고루 함유한 ‘파워지세븐(Power-G7)’을 선보여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파우치 즙으로 마시는 것보다. 복용이 간편한 환으로 만들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파워지세븐은 의성마늘과 지구력을 증진시키는 옥타코사놀 외에도 마카ㆍ산약ㆍ산수유ㆍ구운 마늘ㆍ오미자ㆍ홍삼 등 천연원료와 비타민B1ㆍ비타민B2ㆍ비타민B6ㆍ비타민Eㆍ요오드ㆍ아연 등 7가지 기능성분이 있어 체내의 에너지 생성 및 면역기능을 돕는 효과가 있다.

파워지세븐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피로를 덜어주는 데는 확실한 효과가 있다” ‘여름 때면 축 늘어진 기분인데 일주일 복용 후 피로감 뿐만 아니라 말 할 수 없는 에너지가 넘쳐난다“고 후기를 전했다. (www.drgarlic.kr)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