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최고 건강식품 흑 마늘로 이겨낸다
[안동 =시사뉴스피플 ] 손 영철 전문기자
기원전 2,500년에 만든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이집트 피라미드. 40℃가 넘는 무더위에서 만리장

그렇다면 체력과 면역력, 지구력을 키우기 위한 좋은 음식엔 무엇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마늘(garlic)이다. 마늘은 그만큼 역사 말해주듯 건강식품으로 애용 되 왔다. 1996년 에는 세계 영양학자들이 인간의 건강 에 좋은10대 건강식품 중 세 번째 식품이 마늘이었다.
국내 많은 생산품중 의성흑마늘은 토종 의성마늘을 30일 이상 숙성시켜 만든 것으로 마늘의 냄새가 제거돼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러 차례에 걸친 공정으로 만들어져, 색소로 변화시킨 중국산 흑마늘과는 비교가 안 된다. 이와 관련, 마늘전문기업인 의성농산영농조합은 경북바이오연구원과 엠에스바이오텍과 합작으로 의성 흑마늘과 옥타코사놀의 좋은 효과를 고루 함유한 ‘파워지세븐(Power-G7)’을 선보여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파우치 즙으로 마시는 것보다. 복용이 간편한 환으로 만들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파워지세븐은 의성마늘과 지구력을 증진시키는 옥타코사놀 외에도 마카ㆍ산약ㆍ산수유ㆍ구운 마늘ㆍ오미자ㆍ홍삼 등 천연원료와 비타민B1ㆍ비타민B2ㆍ비타민B6ㆍ비타민Eㆍ요오드ㆍ아연 등 7가지 기능성분이 있어 체내의 에너지 생성 및 면역기능을 돕는 효과가 있다.
파워지세븐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피로를 덜어주는 데는 확실한 효과가 있다” ‘여름 때면 축 늘어진 기분인데 일주일 복용 후 피로감 뿐만 아니라 말 할 수 없는 에너지가 넘쳐난다“고 후기를 전했다. (www.drgarli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