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형 마우스 ‘와우펜 에코’

크기는 45x43x80mm, 무게 38g이라는 가벼운 펜 형 마우스인 와우테크의 ‘와우펜에코’ 는 기술 혁신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마우스 사용 시 필기하듯이 쓰기 때문에 그립 감이 좋으며 ‘이노디자인’의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징이다. ‘와우펜 에코’는 마우스만 있는 보급형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전자칠판소프트웨어가 포함된 고급형 두 가지가 있다. 고급형은 MMI보드를 활용하면 모니터 화면에 그림이나 글씨를 쓸 수 있어 프리젠테이션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블루, 레드, 실버로 구매자의 욕구를 위해 다양화 했다. 와우테크의 조병희 대표는 초기 제품인 와우펜은 기술축적 단계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조금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새로 출시된 와우펜 에코는 처음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디자인되었다.고 말했다. 제품의 특징으로 위생적인 면을 강조한 은나노 향균 코팅 과 가장 중요한 사용자의 편리성이 들수 있다. 조사장은 제품 개발시 “마우스 사용의 반복적인 작업으로 인해 신경이 인대를 눌러 손이나 손목, 그리고 어깨에 고통을 주는 손목터널 증후군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제작 했으며, 스크롤휠과 버튼의 위치가 인터넷 및 게임,문서 작업시 손의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게 설계했다.”라고 밝혔다. 이런 제품의 우수성과 함께 ‘와우펜 에코’는 지난10월,'2005 벤처디자인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고, 펜형마우스 제품들은 미국의 텔리스타와 4500만달러 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국,일본,유럽 등에서 큰호평을 받았다. 또한 곧 출시 예정인 ‘와우펜트래블러’ 는 무선제품으로 크기가 47x45x80mm이며, 48g의 무게로 2.4GHZ 무선기술을 사용해 최대 10미터까지 사용할 수 있다. 수신부는 충전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땐 수신부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충전된다. 이제품은 1회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웰빙 “와우펜 에코” 의 은나노 기술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웰빙’이란 단어가 IT 기술에도 접목 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IT기업인 와우테크의 ‘와우펜 에코’의 은나노 기술이 그것이다. 은나노는 은(Silver)과 나노(Nano)의 합성어다. 나노는 10억분의 1을 나타내는 단위로 희랍어의 난쟁이(나노스)에서 유래한 말이다. 다시 말하면 은나노는 전기분해나 화학적 분해방법을 이용해 나노 단위의 미세한 입자 상태로 만든 ‘은 용액(콜로이드)’을 뜻한다. 은나노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강점은 강력한 살균 및 항균 효과이기 때문에 은(Ag)은 650가지 이상의 세균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동서양을 막론하고 은은 오래전부터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우리 조상은 음식 소독을 위해 은수저를 사용했고, 미국 서부개척시대에는 우유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우유 통에 은화를 집어넣었다. 그리고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우주선 내의 정수기 시스템에 은을 사용한고 있을 정도로 전 세계에서 각광 받고 있는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이렇듯 신통한 물질로 여겨 온 은의 효능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하나는 양전하를 띤 금속 양이온인 은이 병원균 세포막 인지질(세포막, 미토콘드리아, 신경섬유 등을 둘러싸고 있는 생체막의 주성분)의 음이온과 결합해 세포막을 파괴한다는 것이다. 또 빛나는 빛에 의해 바로 활성화되는 은 이온의 특성 때문에 활성화된 은 이온이 다시 안정화될 때 에너지를 방출하게 되고, 이 에너지에 의해 은 주변에는 활성산소가 생겨 병원균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단백질을 산화시켜 주변이 살균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와우펜에코의 은나노항균 코팅은 마우스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산화시켜 균을 없앨 수 있으며, 표면에 기생하지 않도록 설계 되어 있다. 또한, 마우스를 직접 잡는 손의 균 또한 살균이 된다.
“와우테크”의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캠페인
광학전문기업인 ‘와우테크’에서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라는 캐츠프레이즈에 맡게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와우테크의 홈페이지 소프트웨어다운로드 게시판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평상시 PC사용자의 마우스의 이동거리와 클릭 수를 자동으로 기록 하여 일주일동안 가장 많은 움직임이 있는 고객에게 웰빙 건강마우스인 와우펜에코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6월 30일까지 계속된다. 조병희 대표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PC 사용에 있다. 또한 장시간 PC를 사용하는 것보다 휴식과 손목 운동으로 피로를 풀어 주고 이번 행사로 PC 사용의 올바른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NP
이동원 기자
id7759@inewspeo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