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내 좋은일자리 20만개 창출

[부산=시사뉴스피플] 노동진 기자

서병수 부산시장은 취임 100일을 이틀 앞두고 10월 6일 아침 8시 부산소방본부 별관2층 대강당에서 민선6기 선진국형 재난관리시스템 수립을 위한 해외전문가 초청 특별대담을 가졌다.

이날 토론자로 나서는 해외 초청인사는 지난 2001년 9.11 테러 시 미국연방재난관리청(FEMA) 청장을 지낸 알바우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 및 스티븐 부회장이며,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한 부산경찰청장, 부산소방안전본부장, 남해해양경찰청장, 서의택 부산대석좌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서병수시장은 해외전문가 초청 토론을 통하여 자연재난을 비롯하여 부산에 특유한 원전안전, 초고층 건물 안전, 해상안전 등에 대한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민선6기 시정 최우선과제인 시민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오전 11시 30분에는 부산시청 기자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서병수 시장은 이날 회견을 통해 민선6기의 도시비전인 '사람과 기술, 문화로 융성하는 부산' 실현을 위하여 사람중심, 기술혁신, 문화융성의 발전전략을 구체화했다.

특히, 부산의 미래를 이끌 인재육성과 과학 및 산업기술 혁신을 통한 도시경쟁력 향상, 기술형창업 및 대규모 R&D 투자를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체계적인 R&D 지원으로 지역 산업구조를 고도화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산업을 발굴, 유치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부산의 경제체질을 바꾸어 임기내 좋은일자리 20만개를 창출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발표한 공약실천계획에는 5대 전략목표, 12대 전략분야 88대 약속사업을 담고 있으며, 4년 동안 시비 1조 9,600억원, 국비 2조 5,300억원, 민자 등 2조 7,600억원 등 2018년까지 총 7조 2,500억원의 재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공약실천계획은 연2회 실천상황을 점검하여 간부공무원의 성과평가에 반영하고 매년 한국매니패스토운동본부의 평가를 받는 등 실천력을 점검받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