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에 큰 힘이 될 듯

[부산=시사뉴스피플] 노동진 기자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성세환)은 설 명절을 앞두고 경영자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을 위해 특별경영안정자금 대출상품인 'BS일거羊득(一擧兩得) 나눔대출'을 3월 19일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총 5천억원 규모로 지원되는 이 상품은 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모든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특히 최근 3低현상(저성장, 저환율, 저물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울경 지역의 핵심 동력산업인 조선, 기계, 금속, 자동차 및 석유화학 업종 등의 영위 기업들을 최우선 지원한다.

또한 기술력은 우수하나 자금력이 부족한 기술형 제조기업에도 긴급 유동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용창출로 창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 U턴 중소기업 및 '일자리 창출 창조형 업종 중소기업'과 부산시 5대 전략산업(해양, 융합부품소재, 창조문화, 바이오헬스, 지식인프라)을 포함한 경남, 울산, 대구, 경북 등의 지자체 전략산업,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정한 지역별 주력 산업 영위기업과 중소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생계형 영세자영업자들도 우선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BS일거양득 나눔대출은 업체에 따라 산출금리에서 최대 1.1%까지 영업점장이 감면할 수 있게 하였으며, 경기민감 업종 제조업체들에게도 한도제한 없이 일반기업체들과 동일한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였다. 
   
부산은행 김승모 영업지원본부장은 "최근 3低현상과 대내외 불활실성으로 인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매우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여있다"며 "이번 BS일거양득 나눔대출 지원을 비롯하여 지역 중소기업들이 자금난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중소기업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