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 실현 위해‘열정과 젊은 에너지’로!!!

누구나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어한다. ‘Financial consultant’로서 재정 상담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 재무 상태를 점검하고 올바르게 나갈 수 있는 제시하고자 젊은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이가 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모든 이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ING생명 전우진FC는 꿈을 위해 걸음 한 걸음 앞만 보며 나아가는 길이다.

 
‘Financial Consultant’전문가가 되고 싶은 전우진 FC는 건강보험과 저축보험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직하게 재무설계를 하고 있다. 전FC는 “재정 상담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 재무 상태를 점검하고 올바르게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싶다”며 “목적에 맞는 저축방법, 올바른 소비방법 등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최대한 활용한다”고 설명하고 나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 저축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제공받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전우진FC는 “고객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간파하고 고객의 직업에 맞는 전문적인 지식을 배움으로써 서로서로 도움을 주고 교류하는 역할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다”고 소신을 밝혔다.  

‘노력, 의지, 긍정, 절제’그리고 부모
‘노력, 의지, 긍정, 절제’그리고 부모를 중요하게 여기는 그는 “성공은 노력하는 사람만이 가지는 최고의 가치 있는 단어”라고 말한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에 노력을 거듭할 것이라는 전우진FC가 두 번째로 중요시 여기는 것이 ‘의지’다. 전FC는 “국어사전에 ‘어떠한 일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의지’이다. 나도 금융보험업계에서 ‘최고가 되자’란 마음을 가지고 FC로서 책임을 가져야 한다”고 투지를 불태웠다.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하는 그는‘더 잘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더 많은 시련과 실수를 덜게 되는 것 같다고 강한 의지가 투영된 듯한 눈빛으로 말한다. 아울러 모든 일을 하고자 할 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할 때도 있어야 한다는 전우진FC는 ‘절제’하는 삶을 살고 있다. 전FC는 “자신을 향한 목표를 설정한다면 그 목적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행동은 참고, 절제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효심이 남다른 그는 “누구나 그렇듯 부모를 생각하면 자다가도 깰 것이다. 부모님께 받은 만큼 베풀어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철없던 시절엔 느끼지 못한 것이지만 사회생활에 지친 모든 이들도 역경이 있다면 부모, 가족을 생각하면 없던 힘도 솟을 것”이라고 다섯 가지 신념을 드러냈다.
 전FC는 “내 또래 사회초년생들에게 말이 잘 통하는 FC친구가 되고, 주경야독으로 공부하고 정보를 수집해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며 “사회초년생들이 올바른 재정 상담을 통해 사회초년생이 가지는 결혼, 주택마련, 자녀교육, 노후대비를 체계적이고 현명하게 준비해 건강한 사회인, 스마트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한다. “보험업계 자원봉사자가 되고 싶다”는 전우진FC를 통해 금융보험업계의 드넓은 발전 가능성이 엿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