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에서 각광...미식가들의 입맛 사로잡아

[부산=시사뉴스피플] 박용준 기자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라면 빼놓지 않는 명소는 해운대. 해운대와 쌍벽을 이루는 신선한 회는 입맛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하다. 그러나 알만한 부산시민들은 싱싱한 게를 적극 추천한다. 혹자는 게는 영덕 아니냐는 반론을 제기하지만, 싱싱함과 맛,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료된 이들은 부산의 중심인 서면에 위치한 ‘해신회대게’를 추천한다. 최근에는 신축빌딩인 로하스빌딩을 지어 입점, 8년여간의 사랑의 보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고객들이 빠져드는 ‘해신회대게’의 매력
해신회대게는 부산의 번화가인 서면 인근 부전동 롯데캐슬아파트 앞에 위치하고 있다. 찾아가는 방법은 아주 쉽다. 부산의 중심답게 부전 지하철역 8번 출구로 나오면 끝. 차를 가지고 와도 주차타워가 있어 주차도 간편하다. 1층 입구에 들어서면 방대한 수족관에서 큰 집게발로 중무장한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등이 손짓한다. 고객은 “어느 놈이 맛 있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가 선택하면 된다. 초이스 후 4층 식당에서 초장값을 지불, 입안을 즐겁게... 해신회대게가 한 번 맛본 사람들이라면 꼭 추천하는 이유는 뭘까. 먼저 한 장소에서 계속해서 성황리에 영업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집만의 특별한 노하우도 자연스레 생겨났다. 두 번째는 산지에서 먹는 신선함 그대로를 보장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착한가격. 수산물 유통의 잔뼈가 굵은 (주)북원 이정동 대표이사의 또 하나 법인인 러시아 수산물 유통 전문 ‘로하스씨푸드’가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어느 곳 못지않은 착한가격을 실현할 수 있다. 덕분에 이곳은 고정고객은 계속해서 늘어났고, 인터넷 블로거들에게도 남다른 반응을 얻으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 쿠팡에 출시되자마자 소위 불티나게 판매된다고. 지난해에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시민공원 개장과 더불어 전국 최대의 도심 광장을 표방하는 ‘송상현 광장’이 문을 열면서 고객들의 수도 늘어났다. 이에 발맞추어 6개월간의 공사를 진행, 지난 2월 로하스빌딩을 신축하고 보다 안락한 장소를 제공하게 됐다. 현재 식당은 VIP룸 5개, 단체연회석이 구비돼 있으며, 좌석은 300석 규모다.

다양한 요리 구성
이 집의 구성 메뉴는 대게회 세트와 랍스타·대게세트, 점심특선과 식사류 등이다. 먼저 인기메뉴인 대게회. 대게의 신선함을 직접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대게의 다리 껍데기를 까서 따뜻한 물과 찬물을 오가며 20분 정도 담가뒀다 게살들이 눈꽃을 발휘할 때 한 입 베어물면 모든 근심걱정이 한 눈에 녹아내린다고. 비릿한 맛은 전혀 없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대게회를 간장이나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도 느낄 수 있다. 대게찜도 일품이다. 대게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게딱지 볶음밥도 이 집만의 노하우가 십분발휘된다. 게를 넣은 게해물라면도 이 집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꼭 먹고 간다. 굳이 멀리 영덕을 찾지 않아도 대게의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신규 매장 오픈과 더불어 생선회 전문 요리사를 초빙, 싱싱한 계절 회도 맛볼 수 있다. 게를 이용한 요리개발에도 적극 나서 젊은 층을 위한 ‘대게치즈구이’도 내놓았다. 또 점심 특선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게정식에는 ‘대게살두부’가 포함되는데,

 
현재 국산콩 100%를 활용해 OEM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정동 대표이사는 “마진을 줄인 박리다매 형태를 지향하기에 보다 값싸게 제공하고 있다”며 “확장 신규 오픈에 맞춰 변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신 요리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만큼, 맛깔스런 음식을 다양하게 준비해 고객들의 감사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신회대게는 할인마트를 통해 퀵서비스와 전국택배를 통해 최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는 5월 중순에는 대규모 냉동 물량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이 시점에 대비한 소규모 체인사업에 대한 구상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동 대표이사는 “냉동 대게류의 경우는 택배도 가능해 체인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요리류를 곁들인 상품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먹을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051-804-0039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