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과 다이어트 동시 가능해 여성들에게 인기!

 

 

건강한 삶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운동이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다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과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집이나 사무실 등에 간단한 설치만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운동기구’가 출시돼 각광받고 있다. (주)플라잉코리아의 다양한 활용성이 있는 ‘플라잉요’가 바로 그 운동기구이다.

베이직테크놀러지 요가놀이시스템
디자이너 출신으로 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최한국 대표는 어느 날, 문득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운동기구가 없을까 고민하게 된다. 그러던 중 최 대표는 시간, 장소,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운동기구 ‘플라잉요’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그는 “플라잉 요가는 천장에 달린 해먹에 허벅지를 걸고 공중에 앉거나 거꾸로 매달리는 등의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는데 특히, 여성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 하는 동작뿐만 아니라 거꾸로 매달려 몸을 곧게 펴는 동작을 많이 해서 틀어진 척추와 골반 교정에도 효과가 있다”며 “또 거꾸로 매달려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중력에 의해 눌려있던 몸속 장기들이 원래의 자리로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소화기능 강화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플라잉 요가에 대해 설명했다. 이렇듯 많은 효과가 있는 플라잉 요가를 배우곤 싶으나 학원에 다닐 시간과 비용이 부담되는 이들에게 ‘플라잉요’는 획기적인 운동기구가 아닐 수 없다. ‘플라잉요’는 문틀 상단 안쪽에 드라이버나 전동 드릴로 L자 바를 고정하고 간단하게 해먹을 매듭지어 플라잉 요가를 즐길 수 있으니 이보다 금상첨화가 있을까. 한편, 천장에 지지대를 설치하고 면으로 된 해먹을 이용하는 운동이니 소비자들은 떨어지거나 끊어지지 않을까 라는 노파심을 가지게 될 수 있다. 이에 최한국 대표는 “플라잉코리아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 철학은 ‘안전’이다. 안전성을 고려해 강력한 고정력과 지지력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며 “플라잉요의 고정 L바는 3방향으로 힘을 분산시켜줌은 물론 볼트까지도 100%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져 경도와 탄성이 일반 철보다 1.5배 강하다. 250kg까지 천은 130kg까지 하중을 견딘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플라잉요’의 몸을 감싸는 천은 100% 국내산 면제품으로 상급의 코마사이다. 해외에서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에게도 해가 없고 가정에서도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

플라잉요가는 물론, 쉴 공간을 마련해주는 해먹
턱걸이, 근력운동, 그네 등의 다기능 실내운동기구인 ‘플라잉요’를 개발한 최 대표는 플라잉코리아에서 만든 제품이 사용되는 이들에게 창조적인 기능을 갖게 하고 싶어서라고 말한다. 개발자 입장에서뿐만 아니라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이 소비자를 통해 개발됐으면 하는 것이다. 이에 그는 “비록 단순한 형태의 제품이지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은 제품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며 “더불어 콘텐츠 개발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운동법 동영상을 단계별로 개발한 것이고 요가뿐만 아니라 다른 소품을 더해 강한 트레이닝을 원하는 운동 마니아들도 만족할 만한 콘텐츠로 준비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한국 대표는 국내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플라잉요’를 해외시장으로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반응이 더 뜨겁기 때문이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한국 대표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플라잉요’의 무한한 발전가능성과 더불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성공적인 신화도 기대해본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