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재산’, 직원은 없다. 동료만 있을 뿐

[서울=시사뉴스피플] 김보연 기자

 
예년보다 일찍 찾아 온 폭염이 우리로 하여금 절로 시원한 음식을 부르게 한다.

푸짐한 양과 깔끔한 맛에 두 번 놀라는 음식점이 있어 화제다. 바로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에 위치한 ‘놀라운 주문진 메밀 막국수’ 가게가 그 곳이다.

매일 우려내는 육수와 김치의 깔끔한 맛은 주인장의 정성이 얼마나 깃들어 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또한 놀라울 만큼 푸짐한 양에도 불구하고, 곱빼기를 주문해도 따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주인장의 인심은 훈훈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술값이 다른 음식점에 비해 저렴하다. 그 이유에 대해 황태현 대표는 “우리 가게는 술집이 아니라 밥집이다. 손님이 웃으며 나가는 모습이 보고싶다”고 밝혔다.

더불어 ‘놀라운 주문진 메밀 막국수’ 가게엔 직원이 없다. 이에 황 대표는 “우리 가게는 동료만 있을 뿐이다. 모두 한 가족이라고 생각한다”며 “‘사람이 곧 재산’인데, 난 참 부자”라고 환하게 웃는다.

넉넉한 인심과 사람을 아낄 줄 아는 이가 운영하는 ‘놀라운 주문진 메밀 막국수’, 그 맛을 본다면, 황태현 대표의 마음이 전해져 그 맛도 더할 것이다.

 

※ 메밀의 효능
1. 비만예방과 피부미용에 좋다.
메밀에 포함돼 있는 필수아미노산 및 비타민은 비만을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몸의 열을 끄는 성질로 머리에 부스럼이 생기거나 피부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2.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성인병의 주원인인 활성산소가 형성되지 못하도록 막아줘 콜레스테롤 수피를 떨어뜨리고, 메밀에 많이 포함된 루틴 성분은 인체에 퍼져있는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지켜주며 혈압과 혈당치를 강하시키는 작용과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다.
3. 간기능에 좋다.
메밀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한다.
4.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준다.
메밀의 루틴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대, 소변을 원활하게 해준다.
5. 풍부한 영양소 함량
메밀에는 트레오닌,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 등 다른 곡류에 비해 월등히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좋다.

 ※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6번지 신텍타워 1층 101호(경창상가 뒤편), 055)263-0850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