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진 면역연구소가 개발한 획기적 다이어트 제품

기업슬로건 : 혁신을 꿈꾸고 혁신을 이룬다. - 다키움(주)

가디띠에 다이어트, 유산균 톡톡, 아로니아 100등 선풍적 인기 


[서울=시사뉴스피플] 손영철 전문기자 =식물유래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BO1’ 및 ‘루코노스

 
톡 김치아이’유산균은 정가진 박사팀과 한홍의 박사가 20년 넘게 연구ㆍ개발한 유산균으로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우리나라 전통 김치에서만 나오며, ‘김치아이’유산균은 대한민국이 처음으로 세계 학계에 신종 등록한 유산균이다.

이에 정가진 면역연구소와 다키움(주)는 최근 획기적인 제품을 연구ㆍ개발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산균을 넣은 커피분말 ‘가디띠에 다이어트’가 그 제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인 HCA가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유산균 효능 검증한 정가진 박사
한국인의 밥상하면 김치를 빼놓을 수 없다. 발효식품인 김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음식으로 김치가 발효될 때 생기는 유산균 또한 인체의 면역력 증가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김치는 항산화, 항노화, 함암효과는 물론이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는 등의 김치의 효능에 대해선 수많은 이야기가 쏟아져 나왔다.

그러나 우리가 매일같이 먹는 김치에 얼마나 많은 유산균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흔하지

 
않을 것이다. 이에 정가진 면역연구소의 정가진 박사는 인하대학교 한홍의 박사와 함께 20년 넘게 ‘김치에서 나오는 유산균이 인체에 미치는 면역력이 얼마나 되는가’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정 박사는“김치엔 수없이 많은 유산균이 있고 종류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 김치를 통해 항암작용이나 콜레스테롤 흡수 저해, 다이어트 효과, 간 기능 개선 등 이미 다양한 효과가 입증된 상황”이라며“이 때문에 김치 유산균 중 좋은 균종을 모아서 연구하면 사람의 체질질환에 따른 상품개발 및 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처럼 정가진 면역연구소는 국민의 건강을 비롯해 우리나라가 유산균 자립국이자 진정한 유산균 수출국으로 변모하는 데 앞장 서 나가고 있다.  

폭풍 다이어트 ‘가디띠에’ 장안에 화제

 김형철 박사
가디띠에는 일반 커피스틱과 다르지 않지만 일반 커피와 같은 제품이라고 할 순 없다. 커피분말6.5%와 유산균 함유로 차별화된 특별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란 것도 검증됐다. 가디띠에 커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인 HCA가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복부비만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건강식품이다.

식물유래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BO1’과 ‘루코노스톡 김치아이’라는 유산균은 정가진 박사팀과 한홍의 박사가 20년 넘게 연구ㆍ개발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우리나라 전통김치에서만 나오며 ‘김치아이’유산균은 대한민국이 처음으로 세계 학계에 신종 등록된 유산균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에 홈바이오 김형철 대표이사 박사는“가디띠에를 섭취하게 되면 몸에 있는 체지방이 일차적으로 몸 속 숙변과 독소가 제거되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혈색과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가진 박사팀은 “전통김치에서 나온 김치유산균‘플란타룸 MBO1’은 유해균 억제 및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함은 물론 동물실험 결과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들은 특정 유산균으로 만든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cholesteremia’를 줄여 준 다는 것이 알려져 있고, ‘Lactobacillus acidophilus’로 만든 발효유 섭취를 통해 ‘serum cholesterol’함량이 줄어든다는 것을 동물모델 쥐를 사용해 보고했다. Bio김치와 Bio두부 제조 시, 종균 스타터로 사용되는 유산균 MB01로 실험을 한 것이다.

또한 쥐를 통해 비만억제 효능이 있는지 실험했고, 다양한 실험 결과를 통해 비만 억제 효능이 있음을 확인했다. 기름이 잔뜩 낀 고깃덩어리 등 고지방 음식을 먹인 쥐에서 비만 억제 효과가 더 높음을 알 수 있었다.

건강, 다이어트 등 최고의 효능식품
정가진 면역연구소와 홈바이오(주)가 출시한 제품은 가디띠에 뿐만이 아니다. 한국인의 장에 적합한 토종 식물유래 유산균 2종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MBO1과 루코노스톡 김치아이 MB1220유산균을 사용한 ‘유산균 톡톡’을 출시한 것이다.

비타민 8종(비타민B: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비타민B2: 인체 내 기능 유지에 필요, 비타민B6: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비타민C: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 엽산: 세포와 혈액형성에 필요, 태아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 및 각종 미네랄을 넣어 한번 섭취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배합비를 구성했다.

더불어 아연, 마그네슘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 및 이용에 필요한 미네랄이다. ‘유산균 톡톡’은 정가진 박사가
동물실험을 통해 내장에 지방흡수율을 억제 또는 분해하는 연구 결과를 보인 제품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최초의 신종 유산균인 루코노스톡 김치아이 유산균과 선별된 특허 균주로 등록을 마쳤으며, 음용해도 무방하지만 각종 김치와 샐러드 등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유산균이다. 그 외에 요쿠르트, 아이스크림, 빙수, 빙과 등에 사용하고, 야채와 과일 쥬스를 만들 때 함께 넣고 만들어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폴란드 라우(RAUCH)사의 아로니아 농축액 오리지널 100%를 와인병에 담아 유통하고 있다. 바로 아로니아100이 그 제품으로 라우사와의 독점 공급 및 연구협약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아로니아100엔 안토시아닌 효능이 있는데, 그 효능은 노화 방지, 항암효과, 눈건강, 피부관리, 혈관질환 개선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우리나라 전통 김치에만 나오는 유산균인‘루코노스톡 김치아이’유산균과 옛날 김장김치를 만들어 가장 시원하고 맛있게 잘 익었을 때 나타나는 ‘루코노스톡 씨트륨’유산균을 넣고 만든 제품인 유산균 김치 톡톡도 주목할 만하다. 정가진 박사팀과 한홍의 박사가 특허 중균 등록을 해 게놈분석까지 마친 세계적인 유산균으로써 배추김치를 포함해 각종 김치들과 무침, 샐러드 등 요리할 때 사용하면 차별화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식물유래 토종 유산균 배양액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에 도움을 주며, 식물유래 토종 유산균 2종인‘루코노스톡 김치아이’와‘루코노스톡 씨트륨’은 세계종균협회에 특허 균주로 등록을 마친 균주다. 또한 유산균 발효물질과 생균을 이용해 아미노산 18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이미 특허출원을 마쳤으며, 맛과 향이 고소해 짠맛이 느껴지지 않는 특징을 가졌다. 이에 다키움(주) 김형철 대표이사 (경영학박사)는 정가진 면역연구소와 공동개발 하여 새로운 사업계획을 점차적으로 펼쳐나갈 포부를 밝혔다. 
 

먼저 1차적으로 국민건강에 유익한 제빵을 만들어 국민건강에 유익이 되는 사업을 펼쳐나갈 당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민의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ㆍ개발하는 정가진 박사와 우리 몸에 직간접적 영향을 주는 우수한 제품개발과 연구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키움(주) 김형철 대표이사 (경영학박사)를 통해 건강식품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기대해본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