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서 자라섬까지, 본격 뮤직 로드극… 영화개봉 앞두고 뮤지컬 오픈!

[서울=시사뉴스피플] 김보연 기자

   ▲ 영화 <마차타고 고래고래> - 전출연진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마차타고 고래고래>의 뮤지컬 작품이 9월 11일 영화보다 먼저 관객들에게 첫  을 보인다.

뮤지컬 <고래고래>는 고등학교 시절 밴드동아리였던 영민, 호빈, 민우, 병태 네 명의 친구들이 성인이 돼 각자의 삶을 살다가 오랜 꿈이었던 ‘자라섬 밴드 페스티벌’에 지원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극으로 네 명의 우정과 사랑을 여행과 음악으로 풀어낸 힐링 뮤지컬이다.
 
또한, 뮤지컬 <고래고래>는 국내 최초로 기획 단계부터 영화개봉과 뮤지컬 오픈을 동시에 계획한 작품으로 관객들은 뮤지컬 라이브가 갖는 매력과 영화만의 영상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먼저 오픈하는 뮤지컬 버전은 5인조 라이브 록 밴드가 연주하는 버스킹의 서정적인 선율과 콘서트의 신나는 사운드가 어우러져 관객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영화 촬영을 위해 목포에서 자라섬까지 함께 여행한 멤버와 뮤지컬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캐스팅을 공개하며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결혼식 직후 신부와 다투고 친구들과 계획한 밴드 여행에 합류하게 되는 키보디스트 ‘민우’ 役엔 정상윤, 한지상. 사랑하는 여자를 잃은 슬픔으로 실어증을 앓고 있는 기타리스트 ‘영민’ 役엔 김신의, 허규. 만년 단역이지만 친구들 앞에서는 허세를 부리는 드러머 ‘호빈’ 役 엔 김재범, 김보강. 호빈의 친동생이자 밴드의 막내 베이시스트 ‘병태’ 役 박한근, 김정모, 이창민. 억지로 밴드의 횡단여행을 합류하게 된 지역방송국 피디 ‘혜경’ 役 문진아, 이정화가 합류하게 됐으며, 이밖에 양서윤, 서혜원, 윤경호, 정승준, 그리고 강민석 등 신인배우들도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막강 캐스팅과 서정적인 록발라드 음악이 어우러져 주목 받고 있는 뮤지컬 <고래고래>는 오는 9월 11일부터 압구정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