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 있고 찰랑찰랑한 머릿결, 꽃미남의 기본”
남자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에 수많은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남성들의 화장이나 스타일링은 기본이고 몸매를 다듬기 위해서 밤낮없이 피트니스 클럽에서 뛰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 것이 되었다. 그리고 외모에 대한 관심은 한 단계 진화하여 더욱 기본적인 일들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리칼과 윤기 나는 피부의 중요성에 대하여 말이다. 이 같은 이유에서 토털 웰빙 클리닉이라는 컨셉트의 ‘클리닉S'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간편하게 레이저를 이용하여 지방을 녹이는 지방 용해술과 두피 탈모 치료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덕택이다. 특히 독일의 첨단 두피&헤어 케어 전문 시스템WT-method사와 협력하여 두피 관련 메디컬 케어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클리닉S'에서 탈모에서 벗어나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탈모의 원인 과연 무엇인가

앞선 기술의 모발관리 프로그램
클리닉S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있게 하는가? 우선 모발 관리 프로그램은 더욱 체계적인 치료를 위해 환자와 일대일로 이루어지고 있다. 프로그램의 첫 단계는 뷰티 스코프를 사용하여 피부의 각질과 모발의 손상 정도를 관찰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 진단을 통하여 전체적인 모발 상태를 측정, 각질의 두께와 두피의 상태를 결정한 후에 스케일링을 시작하게 된다. 스케일링 약품은 모두 식물성이어서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다고 밝혔다. 그리고 스케일링은 이후의 클렌징 단계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때문에 스팀을 가하여 모공을 열어준 뒤 미라러쉬의 자동 두피 모발 세정기로 두피 마사지와 더불어 스케일링 약품을 제거한 뒤 아쿠아 펀치로 한 차례 더 세척을 하게 된다. 이후 두 차례의 영양관리가 이루어지며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또 다른 치료로 강화된다. 이 관리를 통하여 의학적인 관리를 위한 세팅이 끝난다는 것이다. 그리고 광치료를 통하여 모발의 굵기를 조절하고 머리숱을 증가시키고 있는데, 레이저는 이미 미국 내에서도 두피와 모발의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외에도 캐나다 닥터 건의 이론인 척추 균형 조절 치료를 이용하여 두피와 모발에 나쁜 신호를 보내는 신호들을 차단하고 좋은 신호만을 보냄으로써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데이비드 하버 박사의 이론에 따라 몸에 필요한 단백질은 물론 미량원소 특히 아연 등을 보충함으로써 더욱 확실한 모발의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안재석 원장은 꽃미남을 꿈꾸는 남성들에게 전문의로써 한마디 전하고 있다.“탈모는 두피뿐 아니라 피부까지 건강해야 한다. 모든 질병은 신경과 연결괴어 있기 때문에 단지 두피 치료에 국한된 것이 아닌 신경의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의 생활 습관 중 탈모 예방을 위하여 모자를 쓰는 횟수를 줄이고 컴퓨터 모니터를 높여 목의 척추신경이 눌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 것 역시 필요할 것이다.”
클리닉S에는 수많은 스타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출산 이후 이곳의 Relax F를 통하여 얼굴과 몸매의 탄력을 되찾았다고 이야기하는 배우 신은경을 비롯, 맞춤식 처방으로 잘빠지지 않던 부분의 살을 뺐다고 이야기하는 배우 신현준, 그리고 척추치료를 통하여 피부까지 좋아졌다고 하는 개그맨 유재석 등이 그들이다. 가장 앞선 트렌드를 찾아가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이 믿고 따르는 곳이라면 남성들, 이곳에서 한 번쯤 꽃미남으로 거듭나기를 꿈꿔보아도 되지 않을까?NP
송효창 기자
jyhc@inewspeo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