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야생동백오일로 피부와 모발의 아름다움 가꾸세요!

[통영=시사뉴스피플] 박용준 기자

동백은 한국과 중국, 일본 등지에서 건강과 관련한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피부와 모발관리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동백의 천연성분인 ‘올레인산 트리글리세이드’는 인체의 피부세포조직과 매우 흡사해 보습과 자외선차단, 세균증식억제, 아토피, 각질, 노화에 따른 주름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모발과 두피에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사용한다고 해서 화제가 된 동백오일은 동백나무 열매 씨앗에서 얻는 천연오일로 피부 구조와 유사한 올레인산을 함유해 피부 친화적이며, 리놀레산 등이 풍부해 보습과 수분 유지 면에서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옛 선조들이 머릿결이 좋아지는 방법으로 동백기름을 수시로 머리에 발랐을 정도로 두피와 모발에 좋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동백오일 생산업체
국내 최대 규모의 동백오일 생산업체인 (주)한국동백연구소는 최고급 동백유와

 
동백오일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통영시 향토기업인 이 업체는 100% 천연 재료로 개발한 통영동백오일 제품을 출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한국동백연구소는 국내 생산 동백씨앗의 약 90%를 수거해 세계 최초 9번 냉압착방식으로 동백오일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에는 통영시의 인증마크를 사용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정체불명의 혼합 오일제품 등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미 일본에서는 품질을 인정받아 16년 전부터 수출해오고 있고 최근에는 프랑스 화장품 원료회사와도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2015 대한민국 향토제품 마케팅’ 시상식에서 바이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경제신문과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지역별 향토자원의 융복합화와 제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우수 향토제품을 발굴하고자 심사를 진행했다. 이에 (주)한국동백연구소가 지역 향토자원인 동백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을 특화하는데 성공했고,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수출지원 육성사업에 집중해 왔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는 경상남도 수출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10월에는 국내 최초 ‘오일전문 생산타워’를 준공할 예정에 있다.

최상급 원료와 최고급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각광
우리나라의 동백, 그 중에서도 통영동백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한다. 일본, 중국의 동백에 비해 트리글리세리드 함량이 높아 일본 헤어 제품 업체와 프랑스 화장품 업체 등에 원료를 수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주)한국동백연구소의 박원표 대표는 “화학성분이 많았던 기존제품과 달리 통영동백오일은 100% 천연성분이라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관리에 탁월한 성능을 나타내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한국의

 
동백은 카멜리아 자포니카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으며, 통영동백오일은 해풍을 이겨내며 한 겨울에 피는 한국의 야생 동백나무에서 얻어진다. 국내 생산량은 연간 60여 톤으로 이의 대부분을 한국동백연구소가 직접 수매한다. 박 대표는 “오메가 6, 9가 풍부한 통영산 동백오일은 지방산 성분 중 올레인산이 85%가 넘을 정도로 불포화지방산이 많다. 저온에서 짠 신선한 오일 그 자체만으로도 통영동백오일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일이라 자부한다”며 “동백 오일이 모발에 흡착되었을 때 수분 증발 억제, 자외선 방지, 모발 강도 증강 등의 효과가 입증되어 이미 일본에서는 동백 오일을 이용한 헤어제품의 대중적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신선한 오일을 만들기 위해 원칙을 지키며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품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일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에센스오일은 국내산 천연야생 통영동백오일 99,99%에 순금 0.01%를 첨가했다. ▼통영동백 매직오일은 피부에 가까운 자연 피지막을 만들어 주며, 피부의 회복과 혈액순환 및 재생, 피부의 노화방지에 좋은 최고급 동백매직골드에센스이다. ▼유자씨오일도 인기다. 통영산 유자종자에서 추출한 유자씨 오일은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유자종자의 미백효과 작용에 황산화와 기미제거, 피부 콜라겐 생성물질을 함유한 통영의 무첨가 순수유자오일이다. ▼박원표의 동백꽃물은 동백꽃물과 편백추출물 등 10가지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특히, 동백 에센스오일과 매직오일은 최상급 품질만을 찾는 까다로운 일본과 프랑스에 수출할 정도이다. 농림부에서 30선으로 선정된 통영동백으로 만든 매직오일은 바르는 순간 트러블 없이 피부에 스며드는 촉촉함을 느끼게 된다.  ▼식용 동백유도 인기다. 한국 동백 최대생산지 통영에서 직접 저온에서 착유하여 만든 신선하고 건강한 동백기름은 해마다 전량 일본으로 수출했다. 8회 이상 정제하는 자체 연구개발기술로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황금빛 동백 특유의 은은한 맛과 향을 살렸다. 올레인산이 가득한 동백유를 최고급 김에 바른 ▼통영동백김과 자반김은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소금기가 거의 없어 저염, 저칼로리 웰빙김이다. 동백오일유와 동백김은 현대백화점 명인명촌 코너에 납품할 정도로 명품선물로 꼽힌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