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년의 숭구한 세월에서 얻어진 ‘호박산’

[부산=시사뉴스피플] 박용준 기자

국내는 만성 간질환의 만연지역이다. 통계청 발표에서 만성 간질환과 간암에 의한 사망률은 전체 10%를 차지한다. 10년간 알코올성 간질환에 따른 간 이식은 5.8배가 늘었다. 40대 사망 원인은 단연 간질환이다.

간질환은 여러 요인 중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높다. 워낙 술을 좋아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탓일까, 회사 업무의 연속은 술자리다. 기뻐서 한잔, 슬퍼서 한잔, 반가워서 한잔. 삶의 활력소는 늘 술과 함께한다. 때문에 숙취음료가 시중에 널렸다. 이미 여러 언론이나 방송사에서 다뤘다. 결과는 부적합. 간경화나 간질환 등 간의 이상징후를 없애기 위해서는 금주만이 답일까. 지난 3월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받고 첫 출시된 ‘간보원’이 해답으로 떠올랐다. 제품 생산은 (주)상일제약, 판매 및 유통, 원료수입 등은 (주)비존코리아(김성민 대표)가 맡았다. 

유럽에서 인정한 호박산...각종 논문에서 증명
불과 몇 개월만에 화제의 연속인 ‘간보원’은 주원료인 ‘호박산’ 부터가 신비의 명약이다.

 
호박산은 소나무 종류의 송진이 땅 속에서 3천만년 이상 화석화되면 유기보석인 호박이 되는데, 이를 가공하여 호박산(Succinic Acid)을 얻는다. 우리나라의 경우 산삼을 신비의 명약으로 치지만, 호박산은 유럽에서 가장 최고로 치며 위장질환이나 심장질환 등 46가지의 질병치료에 이용하고 있다. 무한한 효능을 가진 호박산에 대해 20여 편의 학술 논문에서도 인정하고 있다. 독일의 세균학자이자 노벨상 수상자 코호 박사도 “보석 호박산은 인체에 과도하게 사용해도 해롭지 않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 세계에서 섭취 가능한 모든 것들 중 유일하게 과다복용해도 오히려 이로운 것은 호박산 뿐이다. 때문에 호박산을 이용한 연구가 실현됐고, 세계 최초 인공혈액 개발자인 러시아 학술원 산하 생물물리이론실험연구소 마예프스키 박사와 오가이 박사는 숙취가 완화되는 물질인 천연 호박으로부터 추출하는데 성공했다. 당시 동물실험에서 호박산은 음주로 인해 본래 기능의 60% 수준까지 떨어진 간 기능을 98% 수준까지 회복시켰다. 이 기술로 탄생해 현재 국내에서 핫한 바람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제품이 바로 ‘간보원’이다. 한편, 세계 유일 천연유기보석 호박산은 발틱 해안에서만 발견된다.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간보원’
‘간보원’을 단순 숙취해소의 탁월한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으로 생각했다면 크게 잘못된 발상이다. 이 제품은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실제 장기간 식품보충제로 복용할 경우, 간

 
경화 치료나 간 건강이 개선됐다. 간 회복 기능 탓에 숙취해소는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효능일 뿐인 셈이다.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는 간 기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 호박산이 이 물질을 없앤다. 간보원을 복용한 사례에서도 간 기능 회복이 증명됐다. 부산의 모병원에서 10여년 전 ‘C형 간염에 의한 간경화’를 확진 받고 늘 간치료제인 바라코드와 각혈제를 복용하던 한 환자가 간보원을 먹게 되면서 3개월만에 완쾌되는 기적을 보여줬다. 또 급성간염으로 고생하던 환자 역시 3개월간 간보원을 섭취하면서, 일상의 일은 물론 피로감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고. (주)비존코리아 김성민 대표는 “유럽에서 인정받고, 해외 여러 논문에서 효능이 증명된 호박산이 국내에 뿌리 내리게 됐다”며 “간보원을 통해 간이 지친 국민들의 건강 회복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국민들의 건강 개선에 기여하는 기업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간보원’은 현재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은 상태지만, 신라대학교에서 계속해서 임상시험 중이라 수년 내 의약품으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여기에 러시아 군의료 아카데미 방사선 논문에서도 밝혀진 연구를 이용한 방사선 치료제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
 
논문에는 쥐에게 호박산나트륨을 사전 투여 후 방사선 조사 시 방사선 보호효과를 보여준 것으로 확인됐다. 불과 몇 개월만에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기에 내년에는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본격 시장공략에 나선다. 또 신공장도 준공할 예정이다. 현재 소위 ‘술병’이라 일컬어지는 간 관련 병의 지출이 6조원을 넘어섰고, 의료보험공단이 2조원 가량 기여하는 상황을 보면, 간보원의 성장은 무궁무진하다. 또 숙취음료 시장이 2013년 기준 2300억원 규모를 형성한 시점에서 간보원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국시장의 경우는 당연히 국내보다 몇 배나 크고 매년 40% 정도 성장하고 있다. 한 중국 바이어의 경우 “중국은 숙취해소는 물론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이 가능한 제품을 원하고 있다”라며 “수소문 끝에 모든 조건을 갖춘 간보원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주)비존코리아의 제품 전량을 원하고 있다고. 김성민 대표는 “중국을 비롯한 해외업체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지만, 가능한한 국내를 고집하고 싶다. 한국기업이며 우리나라 사람들의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하지 않겠나”라며 한국에 남고 싶다는 속내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