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사뉴스피플] 노동진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과 롯데그룹이 ‘핀테크 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과 롯데그룹은 13일 오전 롯데그룹 본사(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에서 ‘핀테크 활성화’와 ‘유통과 금융이 연동된 차별화된 고객 금융서비스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내년 초 롯데그룹의 유통서비스와 핀테크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모바일뱅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크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모바일 상에서 모든 은행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타 모바일뱅크 서비스와는 달리 금융 거래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롯데 및 제휴업체의 전 유통매장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통매장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금융 거래시 현금처럼 되돌려 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금융 거래 실적에 따라 매장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적용 받거나 쇼핑 거래 내역에 기반해 금리 우대 혜택을 받는 등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은 이번 모바일뱅크가 부산을 포함한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의 역할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부산은행 빈대인 신금융사업본부장은 “금번 MOU를 통해 부산지역 창조경제 발전은 물론 전국적으로 고객들에게 혁신적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현재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 창조혁신센터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