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취업보장된 기술로 고소득에 도전 한다

청년실업보다 더 안타까운 것은 가장들의 실업
피부목욕관리사 전문직업으로 각광받으며 호평

목욕관리사는 통계청의 한국표준직업분류와 산업안전관리공단 분류표준직업군에 표기된 공식명칭이다. 세신사라는 호칭이 사라지고 피부목욕관리사라는 공식명칭으로 이제는 하나의 전문 직업군으로 자리잡아가면서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고소득을 보장하는 평생기술과 평생직업으로 각광 받는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 박은혜 원장
보건산업진흥원의 관계자는 “헬스케어를 지식집약적 산업으로 분류하지 않는 인식이 대부분이지만, 헬스케어 분야는 소비자들의 지출용의가 높은 분야이고 활발한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하면서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눈높이를 낮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피부목욕관리사를 배출하고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카나다, 뉴질랜드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100%고용창출과 고소득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의 박은혜 원장은“다니던 직장의 어려움으로 인한 명퇴, 사업실패 등으로 가정이 붕괴되기도 하며 새롭게 직장을 구하기도 어렵고, 사업을 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도 되지 않는 사람들의 고통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이며 청년실업보다 고통스러운 것은 가정을 보살펴야 할 가장들의 실업”이라고 피력한다.

참된 인성교육과 실기교육을 겸비한 교육원
100% 취업보장과 고소득 직업으로 인기
최근 목욕관리사가 고소득 직업으로 알려지면서 학력과 나이를 전공을 초월하고 남녀 구분 없이 전국에서 피부목욕관리를 배우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의 박은혜 원장은 기술도 중요하지만 수기요법은 기계가 따라올 수 없는 분야이기에  고객을 부모형제나 아기를 상대하듯 진심어린 마음으로 아끼고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의 참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분야별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목욕관리사 전문 학원으로써 단순한 목욕관리사의 양성교육이 아니라 힐링경락, 스포츠·발마사지 등의 차별화된 이론과 실기를 교육하면서 수강생 전원 취업을 100% 보장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며 다양한 건강상식과 테크닉, 기술과 참된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박은혜 원장은 “예전의 목욕관리사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고 대부분 어깨너머 주먹구구식으로 배워 고도의 테크닉이나 전문지식이 부족하고 고객관리도 어려워 명함 내놓기가 쉽지 않은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높아진 생활수준과 자연건강과 자연치유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수요에 발맞추어 힐링피로회복과 노화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실습으로 힐링경락, 발마사지를 병행하면서 과거 세신사의 수준을 벗어나 전문피부목욕관리사가 전문 직업군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 박은혜 원장은 2014년 한국인물대상을 수상했다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 암울한 삶, 고소득 보장된 평생기술로 해결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에서 배우고 있거나 졸업한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은 전기세, 수도세 등 공과금을 낼 돈도 없었고 또 어떤 사람은 사업에 실패하여 신용불량자가 되기도 했다. 안타까운 삶을 살아가는 이들은 미래가 암울하여 이대로 노숙자로 전락하는 것인가? 이럴 바에야 차라리 자살하는 것이 나은 것이 아닌가? 하는 극단적인 생각도 하면서 한때 삶의 끈을 놓으려했다고 한다. 하지만 다행히도 주변의 소개로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의 박은혜 원장님을 만나게 되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선배들의 잘사는 모습을 보고 들으면서 이에 용기를 얻어 목욕관리사 기술을 배우게 되었고 이제는 제법 돈도 벌면서 과거와는 다르게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얻게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실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고소득 취업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국내외를 넘나들며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의 박은혜 원장은 “지치고 힘든 생활을 벗어나 높은 경제적 소득을 희망한다면, 또 고소득을 얻기 위해 새로운 직업전환을 꿈꾼다면 제일 먼저 할 일은 진심어린 용기를 가지는 것이다. 특히 자본주의 시장에서 주변사람들이 나를 보는 시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소득이 높은 분야에서 열정과 희망을 가지고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결국 그것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자신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나름의 성공인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한국피부목욕관리사교육원의 졸업생들은 “우리가 배운 테크닉과 고객관리, 인성교육에 대해 현장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년 동안 국내와 해외로 취업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게다가 교육원을 중심으로 선후배간의 정기적인 모임과 정보교류를 통해 자신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적합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NP>
교육 및 취업 문의/02-2675-6306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