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사뉴스피플] 노동진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은 우량채권과 공모주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BNK자산운용의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 펀드’를 판매중이라고 12일 밝혔다.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 펀드’는 BNK자산운용이 지난 5년간 사모 공모주펀드를 운용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처음 출시한 공모형 공모주 펀드이다.

공모주 투자는 은행 예금 이상의 수익률이 기대되면서도 안정성이 높은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투자방법으로 기준금리 1%대 저금리 시대에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 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우량채권에 투자하고 자산의 10% 이내를 공모주에 투자하는 펀드로 공모청약과 상장 후 장내 매수 전략을 병행하여 현재 예금수익률 대비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이 펀드의 클래스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는 0.5%, 총보수는 0.7%이며 중도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이익금의 30%이다. 클래스 C의 경우 총보수는 1.0%이며 선취판매수수료는 없고 클래스 A와 동일하게 중도환매수수료를 징수한다.

부산은행 WM사업부 곽경훈 부장은 “저금리 시대에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 펀드와 같은 공모주 펀드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 펀드는 부산은행 전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