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과학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융합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21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융합연구원(원장 강대임)과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로 국제적 선도’를 위한 연구협력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융기원 박태현 원장과 서울대 홍성수 교수(스마트시스템연구소장), 이충구 센터장(지능형자동차플랫폼센터),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융합연구원 강대임 원장, 정우영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양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자율주행자동차 연구의 공동 기획 및 수행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기술.지식정보의 교류 ▲자율주행자동차 융합교육의 보급과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워크숍, 세미나, 심포지엄 등 공동개최 및 교류확대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하여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의 공동연구협력체제를 구축하고 국제적 선도를 위한 새로운 원천기술 확보와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차세대 스마트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등 미래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융기원이 경기도 역점사업인 판교제로시티에 자율주행자동차 융합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베드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차세대 스마트카 등 세계시장 선도를 위한 산학연 융합연구를 확대하고 핵심 원천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하여 경기도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융합연구원 강대임 원장은“국내 융합기술을 대표하는 융기원과의 이번 MOU 체결은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를 비롯한 미래자동차 분야에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히면서 “미래자동차의 글로벌 선도를 위한 새로운 원천기술 확보와 우수한 과학기술인재양성 등 공동발전을 위한 융복합연구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기술사업화의 롤모델로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상호 기자  an980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