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현대자동차는 30일 오후 1시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등 세 부문의 ‘2016년 하반기 대졸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9월2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신입 및 인턴 채용의 슬로건을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로 정했다며 다양한 부문에서 현대자동차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비전과 기본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2017년 2월 졸업 예정 대학생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등 3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별 직무는 ▲개발 부문에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전략지원 부문에 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IT, 재경, 경영기획, 홍보, 경영지원 등이다.

입사 지원서는 이달 30일 오후 1시부터 9월9일 12시(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결과는 10월 첫째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적성 검사 및 역사 에세이 전형은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9일(일) 실시하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면접 전형의 경우 1·2차에 걸쳐 진행 예정이며, ▲1차 는 핵심역량 면접 및 직무역량 면접 ▲2차는 종합 면접 및 영어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사원 채용

인턴사원 채용은 2017년 8월 혹은 2018년 2월 졸업예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 일정과 동일하며, 인턴 채용과 대졸 신입 채용은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이후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는 2017년 1월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